무민 골짜기로의 초대
천미나 옮김, 토베 얀손 원작 / 온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민이 당신에게 보낸 초대장

여러 제품들과의 콜라보로, 귀여운 외모의 무민은 사람들에게 이제 제법 많이 알려진 상태다.
하얀 피부에 쫑긋한 귀, 커다랗고 둥근 코와 통통한 몸매는 무민을 처음 보는 사람일지라도 무민에게 호감을 느끼게 만든다.

그러나 무민의 진가는 외모만이 아니다.

어린이 문학계의 노벨상으로 통하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토베 얀손은 훌륭한 이야기꾼이자 화가인, 무민의 원작자다.

토베 얀손은 자신의 경험과 핀란드의 매력을 무민 골짜기와 무민 가족, 친구들을 통해 다채롭게 표현하였다. 따라서 무민 시리즈는 현재 동화, 소설, 코믹스 등으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그 중 <무민 골짜기로의 초대>는 무민 75주년 기념 북으로서 더욱 의미가 있다. 무민을 알긴 하지만 스토리를 모르는 사람, 혹은 무민 시리즈 중 어떤 것부터 읽어야 할지 막막한 사람이라면 이번 신간을 적극 추천한다.

<무민 골짜기로의 초대>는 다양한 주제어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다. 무민의 원작자는 누구이며, 무민 가족들과 친구들은 어떤 성격들을 가지고 있는지, 또 그들이 수많은 이야기들 속에서 어떤 모험과 사건을 겪는지를 다루고 있다.

무민에 대한 설명이 대략적으로 담겨 있지만, 핵심들이 빠짐없이 담겨 있어 훌륭한 가이드북이라 볼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신간은 무민 75주년을 기념해 새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삽화로 삼아 더욱 풍성하고 신선한 느낌을 선사한다.

일상 속에서 지친 당신에게 무민은 이 책을 통해 당신에게 초대장을 보낸다. 엉뚱하고 귀여우면서도 순수하고 따뜻함이 가득한 무민 골짜기로 놀러 오라는 초대장이다.

이제 이 초대장을 가지고 무민 골짜기로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