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뚱 두들북 상상가득
처음교육 편집부 엮음 / 처음교육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상상가득 표지의 귀여운 그림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확~~~ 잡은것 같아요..

백설공주와 마귀할멈, 앨리스, 귀여운 소녀, 그리고 토끼까지 아이들이 좋아할수 밖에
없겠지요..작은 아인 토끼를 보자마자 '깡충 깡충' 이라면서 직접 뛰기까지 했답니다..
거기에 귀여운 곰돌이 핑크 마커펜도 너무나 마음에 들어하네요..


상상가득 교재에 센스있게 마커펜까지 같이 들어있어서 제 마음에도 쏙 들었답니다..

새 귀여운 곰돌이 마커펜은 큰아이가 냉큼 먼저 챙겼지만 동생이 보채니깐 바로 양보하고
집에있는 마펜으로 그렸답니다..다행히 서로 갖게 다고 다투지는 않아서 받자마자 둘이서
머리를 맞대고 그림을 그렸답니다..

 

교재가 스프링으로 되어있어서 두면을 펼져서 사용했더니 싸우지 않고 열심히 그리네요..
작은 아이가 욕심이 많아서 자꾸만 언니 영역을 침범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서로 조금씩 양보
하면서 자기들만의 작품 세계에 빠져들었답니다..

 

[흥부와 놀부] 박에서 나온 보물
둘째 아이의 작품..열심히 그렸는데 마커펜이 잘 안나왔네요...
아직 3살이라 말을 잘 못해서 아마도 좋아하는 과자가 많이 나오게 그렸을것 같아요..

 

[금도끼 은도끼] 도끼를 찾아 주세요..
딸아인 책에 나온 도끼를 그렸답니다..산신령을 그려야한다면서 열심히 집중집중...*^^*

 

[혹부리 영감] 도깨비 뿔 그리기
도깨비들한테 이쁘게 화장 시켜준다면서 눈썹 그리고 입술 그리고 귀걸이도 그려주었답니다..
첫번째 도깨비는 왕관 뿔을 가졌대요..두번째 도깨비는 토끼 뿔을 가졌다네요..
세번째 도깨비는 리본 뿔을 가졌대요..아이의 상상력은 풍부한것 같아요..

 

[콩쥐 팥쥐] 콩쥐를 도와주세요..
책에서는 두꺼비가 도와주는데 구멍이 크기때문에 소가 도와주어야 한대요..
제가 보기엔 거북이 같은데 아인 누워있는 소라고 하네요...

 

[라푼젤] 라푼젤을 만나러 온 왕자님..
머리카락 그리는건 자신있다면서 슥~~~ 슥~~~ 금방 길게 그려놓았네요..
이제 왕자님이 라푼젤를 구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도서관에 간 사자] 책 표지 디자인
동생이 자꾸만 자기 쪽으로 그린다고 단단화 화가난 큰아이가 '싫은 내동생' 이라고
책 표지를 디자인 했답니다..화난 자기랑 동생 모습이래요..

 

총 47개의 표지가 있어서 아이가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골라서 그릴수 있어요..
책 제목과 짧은 코멘트가 적혀있어서 아이가 책을 안읽었어도 즐겁게 그리기를 할수 있어요..
또, 책을 안읽었다면 그리기가 끝난후에 아이랑 동화책을 읽는다면 1석 2조가 될것 같아요..
창의력도 높이고 즐겁게 동화책도 같이 읽을수 있으니깐요~~~

 

하뚱 두들북은 세가지 시리즈로 되어있어요..


1. 상상가득 :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화를 통해 상황을 이해하고 주제에 땨라 자신의 상상을 마음껏
표현해요
2. 생각가득 : 제시된 주제와 관련하여 생각을 마음껏 창의적으로 표현해요
3. 논리가득 : 주어진 상황과 주제를 바르게 인지하고 상황을 해결할 방법을 모색해보며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시켜요

 

교재가 스프링으로 되어있어서 편하게 양쪽으로 사용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또, 유광 코팅으로 되어있어서 휴지나 손으로 쉽게 그리고 지울수 있어요..
반복적으로 사용할수 있고 아이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어떤 틀에 박힌 사고가 아닌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수 있어서 좋은 교재인것 같아요..

 

억지로 엄마가 시키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즐겁게 자신의 사고력을 넓힐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활용할수 있으니깐 그 효과는 몇배가 될것 같네요..
두아이 모두가 좋아해서 앞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