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바로 쓰는 14가지 AWS 구축 패턴 - 서버리스에서 마이크로서비스와 AI까지, 실무에 바로 써먹는 시스템 구축 패턴 익히기
가와카미 아키히사 지음, 정도현 옮김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강렬한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소재까지 정말 기대가 많이 됐던 책이다. 클론 코딩을 하면서 간단한 게시판을 AWS로 구축했던 기억이 떠오르며 AWS의 더 많은 기능을 알고 또한 그 기능들을 적시적소에 잘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생각한 것보다도 AWS의 기능은 엄청 많았고, 당장 나에게 필요한 역량은 아니었지만, 그 많은 기능과 실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그 기능들 중에서 어떤 기능들을 이용해야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을 해본적이 있다. 

 

이책은 A to Z 식으로 시스템 구축을 하는 방법을 꼼꼼하게 다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AWS의 많은 기능들 중에서 내가 어떤 기능을 써야하는지만 알아도 그것을 구현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한다(구글의 힘을 빌려!!). 단지 독자가 해야 할 일은 책에서 제시하는 14가지의 패턴 중에서 어떤 패턴이 가장 나의 회사 혹은 프로젝트에 일치하는 것인가를 파악하고 빨리 필요한 기능들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다! 


서버 개발자라면 한권 가지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책이었다. 적어도 내가 서버 개발자였다면 꼭 한권 가지고 있었지 싶다. (시스템 구축 시에 든든한 아군이 되어줄 것이라 생각이 든다)

 

*** 개인적으로 주황색의 색감도 너무 마음에 드는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