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불짜리 열정
이채욱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구입한 동기는 열정이라는 제목이 맘에 들었고 내가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는 주제로 이채욱 회장이 글을 썼기에 구입을 했다. 전반적인 내용은 삶의 환희를 맞보게 하는 것은 현명한 열정 이라는 것이다.
나는 나의 일에 애정을 가지고 열정을 다하고 있는가? 나는 나의 인생에 커다란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가? 라는 두 가지 질문이 이채욱 회장을 여기까지 오게 한 것 같다.
어떤 자기만의 방식으로 일에 대한 자기 인생의 커다란 의미를 만들어 내야 하고 그렇게 한다면 당연히 열정은 따라오게 되어있다. 일에 대한 의미와 열정은 서로 보완적인 존재 인 것이다. 의미 없이 열정을 추구한다면? 열정 없이 이상적인 의미만을 추구한다면?
미래의 리더란 자기 스스로 열정을 내뿜고, 열정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열정적인 사람은 스스로를 리드할 수 있는 사람이고, 그런 사람이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다.
단지 그 자신만을 리드함으로써 주위의 사람들이 스스로 열정을 느끼고 자시자신을 열정적으로 리드할 수 있게 된다는 주장이다.
그러한 열정적인 삶을 살고, 열정적인 미래의 리더가 되기 위한 자질들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우선 열정의 조건을 이야기하고 있다. 스스로 행운아라고 규정하는 삶에 대한 긍정정인 태도를 매일 유지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좋은 하루 만들기 작업이 매일 필요하며, 자기암시를 통해 하루하루를 긍정의 날들로 만들어가야 할 것이다. 위기나 실수는 단지 훌륭한 스승이 된다. 선물이 없는 고난은 없다라는 누구의 말처럼 모든 사물과 사건에 대한 통찰은 바라보는 그 사람의 주관에 100% 좌우되는 것처럼.
두 번째는 자기확신의 힘이다. 자기 스스로 자신의 삶을 100% 신뢰를 해야 한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 믿지 않는데 어느 누가 자신을 믿어 줄 것인가? 자신의 미래를 전망하고 단기, 중기, 장기의 10년 계획을 세운 다음 현실에 집중을 해야 한다. 나는 지금 나 자신을 100% 신뢰하며, 나의 미래의 꿈과 계획을 위해 나는 지금 무엇을 준비 해야 하는가? 마치 하얀 스케치북에 그림을 상상하고, 오늘은 어떤 부분의 그림으로 채워 나갈지 생각하는 것처럼.
세 번째는 꿈과 멘 토에 대한 이야기이다. 꿈의 크기만큼 열정도 커지는 법이다. 따라서 최대한 큰 꿈을 꾸도록 하라. 두려움을 갇지말고 성공의 바다에 큰 그물을 던지라고 조언한다.
그러한 꿈을 가지고 그물을 던질 때 일은 즐거움이 되고 재미가 된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존재다. 그런 재미를 일에서 느낄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얼마나 행복하게 성공하고, 그 존재의 가치는 타인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다. 이런 삶을 살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끌어내는 책이었던 같다.
성공한 사람들과 실패한 사람들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자신 있게 말한다. 그것은 삶에 대한 열정 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