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웨딩 다이어리 - 셀프 웨딩 가이드북
한정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결혼이라는 것은 일생에서 매우 중용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선시대나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에는

서로 얼굴도 못보고 결혼 했다고들 하지만....

현재는 얼굴뿐만 아니라... 함께 동거하는 경우가 아주 많음을 봅니다.

그 만큼 현재는 결혼에 대한 생각과 결혼 문화가 많이 달라졌음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중요시 생각하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래서 이 ‘(셀프웨딩 가이드북) 나의 웨딩 다이어리가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현실에 아주 적합하게 제작되어져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결혼 준비 과정을 한눈에 보고 싶어 합니다.

어느 정도의 큰 틀을 짜 놓고 하나 하나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인데...

이 책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와 신랑들이 아주 효율적으로 잘 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예비 신부와 신랑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결혼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의 저자는 크게 두 Part로 나누고 있고, 마지막에 부록(Supplement)부분도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결혼을 하려고 마음을 먹으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왕좌왕 할 때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요즘 결혼의 대세가 무엇인지, 결혼의 종류들은 무엇인지를 이야기 합니다.

또한, 신혼집, 신혼여행, 드레스, 예단, 예물, 폐백, 청첩장 등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어 예비 신부와 신랑들이 잘 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결혼식 180일 전부터 본인이 직접 점검해 볼 수 있는 ‘Check List’를 책에 넣어 놓음으로서, 아주 편리하고 빠짐없이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게 제작되어져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