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DS 그리드 - 개정판 안그라픽스 Basics Design 6
개빈 앰브로즈. 폴 해리스 지음, 신혜정 옮김, 송성재 감수 / 안그라픽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안그라픽스에서 나온 basic design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이 책과 같은 시리즈인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를 같이 읽었는데, 느낀 점은.. 총 7권의 시리즈를 다 같이 읽어야 이 책의 진가가 드러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다뤄지지않은 내용이 다른 책에서 설명되어 있고, 그런식이다. 총 7권의 시리즈를 다 읽어야 시각디자인에대한 큰 그림을 알 수 있다.
나 같은 경우 산업디자인 전공인데, 시각디자인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이라도 알아두자는 이유로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하지만 7권의 책으로 나눠져 있었기에 시각디자인의 큰 그림을 파악하기엔 이 책 하나론 부족했다.
그렇다고해서 한권 한권의 내용의 질이 떨어진다는것은 아니다. 모든 페이지마다 설명을 위한 예시 작품들이 실려있고(그것도 일반 학생들 작품이 아닌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의 작품들로) 책 자체도 시각디자인을 설명하는 책 답게, 레이아웃이라든지 제책 등, 디자인 이론에 충실히 입각해 디자인 되어져 있다. 시리즈 중 한 권을 읽게되면 새로운 궁금증이 생겨나 또 다른 한권의 책을 찾아 읽게된다.
하지만 총 7권의 책값이 만만찮게 느껴진다면, 시각디자인이나 편집디자인을 전체적으로 설명해 놓은 책을 한권 읽은 뒤, 관심이 가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는 부분을 이 시리즈에서 찾아보는게 더 나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