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중원 1 - 조선 최초의 의사가 된 백정, 만화로 만나는 SBS드라마
이기원 지음, 유영승 그림, 스토리이펙트 구성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TV  드라마에서 보았돈 제중원이야기를 다시 만화 책으로  접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자칫 딱딱하거나 지루하게 느껴질수 있는 역사 이야기를 만화책 으로 읽으니 마음에 부담이 없습니다. 우리 아이가 읽고 또 읽으면서 너무나 재밌다고 합니다.

잠잘때도 며칠동안 가지고 잤습니다.

이책을  읽으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 제중원의 설립배경 뿐만아니라 역사적인 여러 사실을 배울수 있습니다.
조선시대의 신분제와  갑신정변, 구한말 시대적 배경까지 배울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친절하게 책 뒷쪽에 갑신정변과 역사적 배경을 사진과 같이 실어주셔서 좀더 현장감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문득 전세계를 대표하는  선한 의사분들을 소개하는 란이 더 추가되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또는 주인공처럼 신분이나 여러 장벽을 과감하게 헤쳐나간 위인들을 간략히 소개해 주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주인공  황정의 모습을 보면서  모든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과 자신이 하고자 하는일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용기와 열정을 배우게 됩니다.

요즘 젊은 학생들과 청년들은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꿈조차 꾸지 않거나 혹은 꿈은 가지고 있더라도 현실적인 여러 장벽들로 금세 포기해 버리는 모습을 많이 보게됩니다.

엄마의 제 마음속에는 울 아이가 현대판 황정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또한 어머니의 병을 살리고자 했던 애틋한 효성도 본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간에 접한 학습만화 중 원작에 충실하며 배울거리를 던져주는 정말  강력추천 책입니다.



 

 



작성자의 카페글 더보기


이쁜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