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매드 시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으로만 접했던 로블록스를 책으로 접하니 새로운 기분이 든다. 첫 페이지에는 로블록스 게임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오는데 게임 공략법과 등장인물에 대해서 안내해 주고 있어서 게임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뉴비의 모험 이야기를 따라다가 보면 게임을 하는 것처럼 재미를 하나 둘 발견하게 된다. 동화 속 로블록스의 모험으로 떠나볼까?

이번 모험 일기는 뉴비가 경찰관 생활을 은퇴한 후 벌어진 일을 다루고 있다.
어느 날 집의 소파에 널브러져 피자를 먹던 뉴비. 난데없이 집에 경찰 특공대가 나타났고,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끌려가고 만다. 킹펫이라는 보스가 뉴비를 교도소에 가두길 원한다는 말과 함께.
최악의 도시에 있는 최악의 교도소인 매드 시티 감옥에 갇히게 된 뉴비. 그곳에서 공포스러운 피기의 집에서 함께 살아남았던 덱스를 마주한다. 덱스는 그곳에서의 탈출을 제안하지만 그를 믿을 수 있을지 혼란스러워하는 뉴비.
둘의 모험은 손에 땀을 쥐기에 충분했다. 과연 그들은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

피기의 집에서 덱스가 영웅 느낌이었다면 이번 매드시티에서는 너무 다른 덱스를 만날 수 있었다. 뉴비가 믿어도 될지 고민하던 모습이 이해가 될 정도로 뭔가 찝찝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책을 읽어가면서도 뉴비가 안전하게 탈출하게 될지 쫓고 쫓기는 추격에서 긴장을 불러왔다. 그런데 왜 뉴비를 가두려고 한 걸까? 책을 덮으면서도 궁금해진다.

아이 서평.
로블록스 게임은 가끔 하는데 이렇게 책으로 보니까 너무 재밌었어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뉴비가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는데 아무도 뉴비의 이야기를 들어주려고 하지도 않고 당연해하는 것이 화가 났어요.
결국 친구 덱스를 만나서 감옥에서 탈출을 결심하고 그 후로 위기가 많았는데 덱스랑 협동해서 해결하는 모습이 대단했어요.
끝까지 밝혀지지 않은 내용이 많은데 다음 에피소드에서 나올지 궁금해요.
이 책은 그림 없이 글자만 나오는 책이지만 글자가 큰 편이라서 읽기에 편했어요. 흥미진진해서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만큼 재밌어요. 친구들에게도 추천해 줄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