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교사가 내 아이에게 몰래 읽히고 싶은 인문 교양서 50 - 당신의 아이는 독서를 하고 있나요? 독해를 하고 있나요? 초등 시크릿 독서 교육 시리즈
윤지선 지음 / 더디퍼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몇 세기의 훌륭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다. "(르네 데카르트)의 말처럼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독서를 많이 하면 새로운 지식을 얻고, 독해력도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하지만 제대로 읽지 않는다면 그저 책을 읽는 것에만 그치게 된다.

아이가 커가면서 아이에게 어떤 책을 추천해 주어야 할지, 어떻게 독서를 이끌어줘야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이 책은 그런 고민을 해소해 준다.
저자가 소개하는 인문교양서 50에는 저학년-중학년-고학년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학년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작가의 질문을 먼저 읽어보았는데 왠지 철학적인 질문들도 많아서 잠시 멈춰서 고민을 하게 했다. '책 속으로' 들어가 보면 줄거리가 요약되어 있어서 내용이 잘 이해되었고, 작가의 감상평을 읽다 보면 책의 숨은 의미와 독후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중간중간 QR코드로 책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을 제시해 주어서 깊이 있는 독서로 이끌어주는 점이었다.

인문 교양서에 제시된 글을 읽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 아이가 폭넓게 생각해 보도록 기다려주고, 함께 고민해 보고 독후 활동을 해본다면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책을 거의 마무리할 때쯤이면 아이의 생각이 얼마나 깊어져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현직교사가내아이에게몰래읽히고싶은인문교양서50 #윤지선 #더디퍼런스 #교과서수록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