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찾아서
박산호 지음 / 더라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산호 스릴러 번역가의 첫 장편소설! 심리 스릴러 소설이라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이 소설의 1부, 2부, 3부는 각기 다른 등장인물의 이야기가 담겨있고, 4부는 등장인물들이 모여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이었는데 좀 독특하다는 인상을 받았고, 탄탄한 스토리가 매력적입니다.
이야기를 읽으며 어느 정도 유추했던 이야기들도 있었고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이야기들도 나와서 흥미진진했어요.

​어느날 갑자기 아랑이 사라지면서 그녀를 사랑했던 남자 선우, 그녀의 쌍둥이 언니인 아난, 그리고 그녀의 아들인 연우의 시선에서 이야기들이 펼쳐져요.
아랑이 사라진 것에 대해 아랑과 관련된 세 명의 인물들이 자신의 관점에서 보고 느낀 것을 전달해줍니다. 하나의 사건에서 비롯된 이야기는 세 명의 인물들의 관점을 통해서 다양하게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이 책은 15살 선우 이야기로 시작되는데 선우의 아버지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하지만 자식에게 관심이 없었고, 문란한 생활을 하는 모습에 선우어머니는 힘들어하다가 자살을 하게 되죠. 어느날 선우 앞집에 한 여자가 이사를 왔는데 남편 없이 갓난 아이를 키우는데 우연히 선우가 아이를 구해주게되면서 아랑과 가까워지게 돼요. 다정한 아랑의 모습에 선우는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아랑이 사라져버리고,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고 아랑을 10년동안 찾아 헤매게 되죠. 그러던 어느날 대학 교수가 된 선우의 앞에 아랑과 닮은 지아가 나타나며 의문이 시작되죠.

​그 다음엔 아랑의 쌍둥이 언니인 아난의 이야기. 어릴 때 미국으로 이민 온 부모님 덕에 미국에서 자랐는데 갑자기 아랑이 임신하면서 한국으로 홀로 오게 되었어요. 가족들과 연락을 안하고 지내던 중에 어느날 한국에서 아랑의 실종 소식과 연우의 소식이 들려오죠. 아난은 한국에 와서 연우를 돌보며 아랑을 찾아보지만 어떤 단서도 찾지 못하게 돼요.

그 다음에는 연우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갑자기 엄마가 사라져서 불안함을 느끼게 돼요. 돌아오지 않는 엄마를 기다리는데 엄마는 왜 사라진 것인지 알 수가 없죠.
맨 마지막엔 퍼즐이 맞춰지며 모든 비밀이 나타나는데 마지막 부분은 꼭 읽어보시길 바라요.

다 읽고나니 영화 한 편 보고난 기분이 들었어요. 몰입감이 엄청 나서 빨려들어가서 읽게 되더라구요.
우리는 이별을 준비하지 못한 채 맞이할 때가 많고, 그럴 때일수록 슬픔은 더해지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아버지께서 갑자기 짧은 투병생활 끝에 돌아가셔서 마지막 인사를 제대로 못 나누었기 때문에 그 마음이 이해가 되더라구요.
저자의 말처럼 가끔 사랑하는 사람들도 위로가 되지 않을 때가 있다는 건 그 때 저도 알았어요.
어떤 말로도 위로가 안되더라구요ㅜㅜ
그런데 사랑하는 가족, 사랑하는 사람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왜 그럴수밖에 없었는지 알게 될 때까지 고통 속에서 살아갈 것 같아요.
몽환적인 분위기와 반전에 범인조차 미워할 수 없는 심리 스릴러 너를 찾아서 강력 추천합니다.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협찬 #너를찾아서 #박산호 #장편소설 #심리스릴러 #스릴러 #추리소설 #더라인북스 #신간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