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 뇌는 어떤 일을 할까?
베티나 입 지음, 미아 닐슨 그림, 조남주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비북, 토이북, 스티커북, 컬러링북, 플랩북, 등 다양한 액티비티북으로 사랑받는 영국 NO1 아동출판브랜드 어스본. 연못지기 29기 활동 두번째 책으로 어스본 지식 그림책을 받아보았습니다. 뇌과학자인 빨간 부엉이와 주 독자 연령으로 보이는 아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재미있게 뇌에 관한 지식을 풀어내는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초등학생들을 위한 지식 그림책입니다. 대화체로 문답을 나누며 진행되기 때문에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늘 어스본의 지식책들에서 늘 느끼는 부분인데, 그림이 풍성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잘 표현이 되어 있더라고요.


 





특히 이번에 다루어진 '뇌' 같은 경우는 다루어 지는 내용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표현이 될지 참 궁금했는데 나오는 장면들이 아주 재미있었어요.





뇌에 대해서 알아가다 보면 뇌가 관장하는 모든 신체의 기관들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생기고, 또 감정이나 기억, 생각 등 사고체계에 대한 정보도 얻게 되면서 호기심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뒷부분에는 찾아보기가 수록되어 있어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게 해주었어요.


 



뇌와 관련된 지식이 결코 쉽지 않은 내용이지만 초등학생 연령(특히 저학년)을 타겟으로 한 지식책이니만큼 그림과 친절한 설명으로 이해도를 높혀준 책으로 보입니다. 요즘은 스토리텔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연못지기 활동으로 도서를 증정받아 읽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