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신윤창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2월
평점 :
이 책은 대기업에서 오래 근무하시고, 실제로 여러가지 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하신 신윤창 작가님의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이 책은 기본적인 마케팅 이론부터 시작해서, 작가님의 실제 경험이 잘 녹아있어 실무에 적용하기 더 쉬운 것 같습니다. 특히
작가님이 관리하신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해외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들이 있어,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더 빠르게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책을 읽으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고객 중심의
사고입니다. 기존에는 판매자가 제품 중심으로 생각했지만. 현재는 SNS와 인터넷의 발달에 따라 고객 중심으로 마케팅 하는 것이 더욱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좋은 제품이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잘 팔리는 것이 좋은 제품이다.” 이 문구가 정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저도 향후 제품을 판매하게 될 때, 가장 먼저 고객을 파악하고 브랜딩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재
고객의 선택은 이성보다는 감성이 중요하다는 것이 와 닿았습니다. 실제로 저만 해도 애플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애플 제품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감성적인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작가님이 강조한 것처럼, 향후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토리를 구축하여, 제가 타겟으로 하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마케팅 사례와 이론, 그리고 diagram이 책에 잘 나와 있어, 마케팅에 관해 막막할 때 길을 알려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한 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마케팅 업무를 할 때 자주 펼쳐보게 될 것 같네요~
*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