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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프로그래밍 - IT Expert ㅣ IT EXPERT
김용준 지음 / 한빛미디어 / 200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장점]
초보자에게 가장 절실히 필요한 것은 어떻게 접근하는냐? 하는 것일겁니다. 기타 국내 서적 및 번역 서적의 경우 Direct3D의 설명에 앞서 독자가 어느정도 Direct3D를 안다고 가정하거나 혹은 최소한 3D의 개념은 파악(꽤 수준있는 용어를 아는 정도)하고 있다는 가정에서 설명을 시작합니다.(혹, 초보자 중에 Mesh가 정확히 무엇인지 아시는 분 있으신지요?) 하지만 이 책은 3D의 용어부터(비록 몇개 되지는 않지만 Direct3D를 시작하기위해서는 필수 적인) 설명을 시작하며 "따라하기" 형식의 진행 방식을 채택함으로서 3D의 경험이 전무하거나 이제 2D에서 3D로 넘어가는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Direct3D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완벽하다고는 할 수 는 없으나 현존하는 국내서적(번역서 포함) 중 유일무이하게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현재는 Direct3D는 9.0 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이 처음 쓰여지기 시작할 무렵은 8.0 버전이었는지 책 곳곳에 "소스는 9.0버전으로, 설명은 8.0버전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Direct3D를 공부하기 위해 나름대로 여러가지 찾아보고도 막상 시작하기 어려워서 이 책을 보시는 분이라면 상관 없겠으나 Direct3D를 생전 처음 보는 분이라면 많은 혼동이 올 듯 합니다. 혹여나, 소스와 설명을 함께보면서 서로 다른 함수(메소드)가 보이면 필히 다른 책이나 MSDN을 참고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