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친구를 놀리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우리 아이 첫 인성 그림책 10
김정신 글, 이수경 그림, 김창복 감수 / 참돌어린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돌어린이 /  왜 친구를 놀리면 안 되나요? / 우리아이 첫 인성 그림책 / 존중

 

참돌 어린이의 왜 안되나요? 시리즈 중 존중 !! 왜 친구를 놀리면 안 되나요? 를 읽어봤어요. 

그림이 너무 귀엽고, 아이가 꼭 알아야 하는 존중 부분을 짚어주어 맘에 들었던 책이랍니다.

 

표지에서만 봐도 친구가 놀리는 바람에 주인공친구가 너무 속상한게 느껴지네요.

 

주인공 오진오는 곱슬머리의 친구에요. 그 곱슬머리를 가지고 차성재는 자꾸 놀려요.

뽀글아! 오늘도 후루룩 라면 먹었니? 하면서요.

주인공친구는 너무 속상해서 눈물이 나기도 하는데.. 울면 또 차성재가 놀려요.

 

"뽀글뽀글' '후루룩', '찔끔' '킥킥' 이런 의성어 의태어는 조금 큰글씨와 다른 색깔로 강조를 해놨어요.

아이들은 의성어 의태어를 반복해 주면 참 좋아하더라구요.

 

우는 모습을 들키긴 싫은 우리의 주인공!

유치원의 강아지친구에게 놀러가서 위로를 받다가 잠깐 잠이들고 거기서 꿈을 꾸게 되요.

차성재 친구는 주인공만 놀린게 아니고 다른친구들도 많이 놀린다는 것을 깨닫고

용기가 생기지요.

 

돌아온 오진오에게 차성재는 또 놀리지만, 주인공 오진오는 기죽지 않고

내가 오징어면 너는 멸치니? 하고 당당하게 반응하지요.

그러자 차성재는 너무 놀라고 그동안 차성재에게 놀림 받았던 친구들이 차성재에게 한마디씩 합니다.

차성재는 너무 속이상해 눈물을 흘리고 말아요.

얄밉기만 했던 차성재가 불쌍해지는 친구들..


놀림을 받으니깐 차성재도 너무 속이 상해요.

이제 차성재는 놀리기 대장이 아니에요. 제일 인기 많은 칭찬 대장이랍니다.

아이가 4살이라서 아직 모두 이해하지는 못했을꺼 같은데..

친구들을 사랑해주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는걸 배웠을꺼 같아요.

친구들을 존중해주고 사랑해주는 멋진 친구로 자라나길 바라면 우리아이 첫 인성 그림책을 차근차근 봐야 겠어요.

 

누리과정에 따른 연계도서라서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 계획표를 보고 맞는 책을 읽어주기가 참 좋을꺼 같네요.

친구를 놀리는 우리 아이 이렇게 해 보세요 !! 라는 부모가 읽은 부분도 있네요.

제가 첫아이를 키워보니 보통 친구를 놀리는 아이들은 그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을 이렇게 표현하는 친구들도 많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대화한다면 아이들은 금새 친구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알수 있을꺼에요 ^^

 

요즘 노키즈존이 생겨난다고 뉴스에서 봤는데..

어린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써 참 속상하고 기분나쁜 일이기도 하지만..

정말 개념없이 우리 아이만 최고, 다른사람은 존중, 배려없는 부모들도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이 우리나라의 미래잖아요.

부모님가 모범을 보이고, 좋은 인성책과 함께 한다면 우리 아이들 멋지게 자랄 꺼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