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다큐 백과 : 곤충과 거미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캐리 글리슨.디노 J. 마틴스 지음, 조은영 옮김, 장이권 감수 / 비룡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룡소 자연다큐백과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유명하죠. 자연 및 탐사 분야에서 130여년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자연다큐백과 시리즈. 그런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만든 어린이 자연 다큐멘터리 책이라고 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곤충과 거미, 육식 동물, 상어 같은 동물 생태부터 화산과 지진, 날씨와 재해 같은 지구 과학, 우주 분야까지. 초딩이가 궁금해하고 물어봐왔던 여러분야의 자연 지식들을 다방면에 걸쳐 다루고 있어서 참 탐나는 시리즈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최대 장점은 사진이 아닐까싶습니다. 어떤 자연관련 전집도 내셔널지오그래픽만큼의 사진 퀄리티는 어렵지 않을까요.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들이 최장 25년동안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아주아주 퀄리티 높고 생생한 사진들.

직접 자연에 나가서 이것저것 보여주고 싶은 엄마 마음을 내셔널지오그래픽표 사진으로 풀어봅니다. 자연의 생생함을 듬뿍 담고 있는 사진들을 보여줌으로써 아이와 책 속에서, 자연의 생생함을 함께 느끼고 싶습니다.

 

[차례]

-곤충의 세계

-곤충의 한살이

-곤충의 가족과 친구와 적

-곤충과 함께하는 생활

 

자연다큐백과 시리즈는 책의 각 주제에 대한 정의부터 주요 정보, 역사, 분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매 장마다 핵심 내용을 짤막한 글과 사진, 인포그래픽 등으로 구성해두었습니다.

 

사진퀄 정말 끝내줍니다. 한눈에 곤충의 한살이가 쫙 펼쳐집니다.

 

책이 정말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탐험가 인터뷰는 물론 퀴즈, 그리고 '잠깐 상식' 코너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어 보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자연다큐백과 시리즈는 초등 과학 교과 연계된 정보들이 담겨있어 교과 지식들을 미리 접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학습으로 배우기 전에, 책으로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니 참으로 마음에 듭니다.


*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