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영단어 한입에 꿀꺽 3 - 변화의 규칙을 알면 쉬운 단어들
IVY 초등영어 연구소 엮음 / 아이비잉글리쉬(아이비코리아)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책을 받아보니... 아이가 초1학년인데 아직은 본책으로 들어가기가 어렵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공부 냄새가 좀 나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다. 그래서 초 3학년 정도쯤 영어 공부를 해야 하는 동기부여가 생겼을때 활용해야 겠다.

책 가격도 괜찮고, 책의 편집이 일목요연하게 잘 되어 있어 눈에 쏙쏙 들어와 마음에 든다. 구성을 살펴보면 맛보기>찍어먹기>잘라먹기>구워먹기>삶아먹기>끓여 먹기>디저트>Activity Time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위의 단계를 거쳐가면서 단어 반복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예문도 풍부해서 의미파악이 잘 되게끔 한다. 부록으로 딸려 있는 CD로는 단어와 예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따라 말할 수 있다.

아이가 어린 경우 카드를 만들어 활용하면 좋겠다.적당한 크기의 종이에 앞면에는 단어를 쓰고, 뒷면에는 예문을 써서 단어장을 만들고 CD를 활용하면 눈으로 문자도 익히면서 말하기 연습을 할수 있다. 나는 당분간 이렇게 활용하려고 한다.  1권, 2권, 3권을 모두 활용한다면 어휘수가 상당할 것이다.

다만 한글해석이 모두 달려 있어서 영어문자보다 한글이 더 눈에 들어온다. 영어관련 육아서를 보면 굳이 영어를 한글로 해석하지말고 영어로 생각하도록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했는데... 아쉽다. 이 책은 단어 익히기가 목적이기 때문에 제작진의 의도한 바일지도 모르겠다. 덕분에 초등영어가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나름대로 파악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