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검증된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 만드는 파이어족 프로젝트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강환국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퀀트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 무작정 따라하기 퀀트 투자편이 발매되었다.

처음 주식을 시작했을 때 투자 방식 중 퀀트에 대해 보았지만 뭔가 수익이 되지 않는다는 투자방법이라 생각하여 넘어갔다.

수익률이 너무 작다고 생각해서인데 직접 투자해보니 내가 판단하고 매수매도를 하여도 작다고 생각한 수익률조차 꾸준하게 나오기 어려웠다.

책에서 나오듯 석달에 15분, 연복리 15%, 최대낙폭 15%라는 것은 직접 투자해 보았다면 대단한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15-15-15 전략을 꾸준히 가져갈 수 있다니 정말 마법같은 투자 방법이라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가 그렇듯 기초부터 다루고 있다.

퀀트라는 단어와 계량적 투자법이라는 것 때문에 나와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너무 어려워 보이는 퀀트에 대하여 기초부터 나와있어 정말 무작정 따라하면 됐다.

또한 퀀트의 특성상 무작정 따라하기 제일 적합한 투자법이라 생각되기에 책이 주는 효율은 더 커졌다.


자산배분으로 시작하여 마켓타이밍과 종목분석으로 끝나는 이 책을 쭉 따라가다보면 퀀트의 고수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투자의 세계에 첫 발을 내딛는데는 무리가 없다고 생각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