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 미래의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로블록스 게임 제작
서종원.김연호.강은숙 지음 / 길벗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은 저를 위한 책이 아니라 아이를 위해 골랐어요. 바로 <로블록스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책이에요. 우리 집엔 게임 유전자가 흐르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 남편도 저도 그리 컴퓨터 게임도, 모바일 게임도 그리 좋아하진 않아요. 큰 애도 방 탈출 게임 같은 것은 좋아하지만 컴퓨터로 하는 게임을 그리 좋아하진 않았어요.

희한하게 우리 집 둘째만 전혀 달랐어요. 바로 우리 집안 그 누구도 하지 않던 바로 그 게임을 좋아하고 잘해요.

그런 아이가 하는 게임이 바로 '로블록스'였고요.

제가 이 책을 신청한 건 단순히 게임을 하는 아이에서 게임을 만드는 아이로 만들 수 있다는 카피 덕분이기도 해요. 또 초등학교 6학년 게임을 즐기는 아이가 직접 만들 수 있을까 알고 싶었고요.

지금은 메타버스가 중요한 세대라고 해요.

솔직히 '메타버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는 못해요. 제가 Z세대가 아닌 게 확실한 거 같아요. 그럼 Z 세대고 메타버스를 이해한 우리 아이는 이 책을 어떻게 볼까요?

 

이 책은 루아 스크립트 언어를 몰라도 입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및 문법을 다루고 있어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개념은 비슷하기 때문에 루아 스크립트 언어에 익숙해지면 다른 언어를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해요.

이 책의 구성은 로블록스에 대한 이해와 응용과 루아 스크립트의 코딩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책에 있는 내용대로 무작정 따라 하기를 해보았아요.

불 만들기. 색깔 바꿔보기. 연기 만들기. 그게 가능하네요.
 

아이 스스로 좋아서 하는 만들기와 게임이네요. 솔직히 코딩인지 모르겠지만 아이 스스로 만들어서 그걸로 즐기고 있으니 그걸로 충분하지 않나 싶어요.

메타버스를 제대로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아이 스스로 즐겁게 할 수 있는 거, 그걸로 충분한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