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
로저 마틴 지음, 현호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자인 씽킹 이미 유행어가 오래되었으나, 요즘처럼 화두가 적도 드물 것이다.


메타버스가 탄탄대로를 걸으며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금에 와서 보면,


향후에도디자인 씽킹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었으면 되었지, 사장될 일은 없어 보인다.


이런 시점에디자인 씽킹관련하여 끊임없이 읽혀 책이 있으니,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담은 <디자인 씽킹 바이블> 바로 그렇다.


최근 읽고 리뷰한 <디자인은 어떻게 사회를 바꾸는가> 연장선상에 있는 책으로 봐도 무방할 하다.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어서일까 살펴보았더니, 디자인 씽킹의 창시자 로저 마틴 교수가 책으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초일류 디자이너의 사고방식을 이론화한 책이었다. 물론 원서는 다른 디자인의 형태를 띠고 있겠지만,


한국어로 번역된 역시, 가독성이 탁월해서 원서와 동일한 가치를 가진 책이 아닐까 싶다.


비교적 일반인이 보기에 그리 만만한 내용은 아님에도, 디자인 씽킹의 본질을 읽기 쉽게 담아낸 점이 경이롭게 느껴질 정도다.


어떤 책이 이렇게 콤팩트한 사이즈에 시선을 자꾸 끌어서 손이 가게 만드나 했더니, 역시 디자인 관련 저서 전문 출판 업계 작품답다는 생각이 든다.


겉만 화려한 것이 아니라, 글자 글자 허투로 옮기지 않고, 꼼꼼하고 세심하게 번역된 점이 마음에 드는 것이다.


한편, 내용적으로 봤을 , 탐구와 개발, 혁신과 실행, 그리고 엄격한 이행과 직관적 재발명 사이의 균형을 위해 디자인 씽킹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여주는 책이다.


경영과 디자인의 교차점을 관통하면서, 새롭고 창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도록 돕는 위대한 일을 해낸 책이 있다니,


과연 내가 좋아하는 <타인의 해석> 말콤 글래드웰 대단한 책이라고 칭송한 것도 어렵지 않게 와닿는다.


삼성전자 신입사원 필독서로 선정된 책이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경영학자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책이다.


혁신적 조직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면서 동시에,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 혁신을 도모할 있는 방법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라 개인과 조직 모두가 디자인을 배우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전부터 디자인의 세계에 관심이 있어 왔지만, 요즘 <메타 사피엔스> 읽고 더욱디자인분야에 심취해 있는데,


책을 읽고 나니, 로저 마틴 교수님의 <최고의 리더는 반드시 답을 찾는다> 함께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교수님의 많은 책들이 국내에 소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로부터 영감을 얻어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이바지할 있을 거라 믿는다.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해당 컨텐츠는 도서를 기증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디자인씽킹바이블 #서평#디자인씽킹 #비즈니스디자인 #비즈니스 #디자인 #로저마틴 #유엑스리뷰 #말콤글래드웰 #타인의해석 #아웃라이어 #티핑포인트 #메타사피엔스 #최고의리더는반드시답을찾는다 #메타버스 #경영책추천 #디자인책추천 #디자이너 #경영 #경영책 #비즈니스책추천 #비즈니스책 #책추천 #추천도서 #도서추천 #책스타그램 #글귀 #RogerMartin #DesignThinki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