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의 기술 - 한평생 호흡하는 존재를 위한 숨쉬기의 과학
제임스 네스터 지음, 승영조 옮김 / 북트리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만성 호흡은 전적으로 비정상이다.


🌿 숨쉬기 능력은 건강과 수명의 척도다.


🌿 부실한 심장과 쇠약한 호흡기, 상처 뿐인 면역계를 위한 친절한 호흡법 가이드


수능 공부할 , 시문학을 특히 좋아했는데, 그보다 재밌는 분야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비문학이 아니었을까 싶다.


왜냐하면 일상 생활에 유용한 지식도 얻을 있고, 국어 실력도 키울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라고 생각했던 같다.


책은 바로 수능 비문학을 공부하는 기분으로 읽을 있는 책이다. 호흡기 문제로 악전고투하던 저자는 우연히 의사의 권유로 호흡법 강좌에 참여한 , 눈에 띄는 컨디션 변화를 체감하고 호흡의 잠재력에 떴다고 한다.


현대인은먹는 것이 우리 자신이다 문구는 기본으로 알고 있을 정도로 식사에는 관심을 많이 기울이는 반면, 우리가 어떻게 호흡하는지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또한 그런 사람 명이었다.


현대의학에서 역시 미지의 영토로 남겨져 있다. 생리학과 해부학을 포함한 복잡한 과정이지만, 특정 질병 위주로 연구되고 의사는 응급 환자를 치료하는 그치는 것이 전부다.


저자는 무려 10 동안 숨쉬기 이면의 과학을 파헤치며, 주류 호흡기학의 관점을 뒤집고, 호흡수, 호흡 통로 건강한 호흡법이 무엇인지 제시하며,


심지어 코를 틀어막고 일정기간 입으로만 숨쉬고 신체 반응을 체크하는 자학적인 실험을 감행하면서까지 호흡이 건강을 떠받치는 기둥임을 증명한다.


인간은 한평생 호흡하는 존재인데, 곁에 있으면 소중한 모르는 간사함은 둘째치더라도 중요성을 너무 간과했던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읽게 책이다.


책을 통해 호흡이 정말 복잡하고 경이로운 과정이라, 호르몬 만큼이나 지금보다 훨씬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일할 숨쉬는 것도 잊어버리고 몰두할 때가 종종 있는데, 진정 나를 위한 책인 😭🙏🏻


그야말로 숨도 쉬고 일하는 사람이 여기 있다는 ㅜㅜ 1 의도치 않고 정작 나는 숨을 쉬면서 일하고 싶은데


쉬는 본능적인 거라, 의식적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일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내게 책은 너무나도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게 다가왔다.


올바르게 쉬는 기술과 과학이 담겨 있어서, 만성 호흡기 질환, 천식, 코로나19, 자가면역질환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대인의 고질병을 이해하게 되고, 책을 통해 시의적절하게 도움 받을 있어 감사하다.


요즘 주관심사다 보니 어떤 과학책보다도 흥미롭다. 건강 분야 중에서도 다이어트나 건강에 관한 책은 많이 읽었던 같은데호흡만을 전문적으로 다룬 책은 시중에 나온 책들 통틀어 봐도 드물어서 희소 가치가 높게 느껴진다.


자세한 이야기는 블로그에서 다룰 예정이다.✍🏻


blog.naver.com/pronl5v2

.

.

.

.

.

#호흡의기술 #호흡 #제임스네스터 #워싱턴포스트 #뉴욕타임스베스트셀러 #월스트리트저널 #아마존베스트셀러 #북트리거 #지학사 #숨쉬기 #만성호흡기질환 #천식 #코로나19 #폐기종 #건강 #건강서적 #건강책추천 #책추천 #코막힘 #비염 #코골이 #축농증 #수면무호흡 #서평 #도서리뷰 #신간 #신간도서 #의학상식 #베스트셀러 #건강상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