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은 메모광이었다 - 살아남는 사람 성공하는 사람 2
우에마에 준이치로 지음 / 사람과책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에서 내가 제일 감명있게 읽었던 구절이 있다.

바로 high volum user 와 lead user 에 관한 애기가 실려있었다.

하이볼륨유저는 그 회사의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에게 제품에 관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물어보는 것은 시간손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만족하기 때문에 그 제품일 자주 또한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이기 때문에 만족한다고 다들 답한다.

하지만 리드유저는 별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사용할때마다 진지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다. 가령...

샴푸평가는 머리가 긴 여성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보단 머리가 듬성듬성한 남성고객들...머리숱에 민간한 남자들한테 조언을 구해야 여러개선사항 들이 나온다는 애기다.

 

이 책에는 이와 같은 발상의 전환등의 내용들이 듬뿍 들어 있다.

뭐든지 조금만 달리 생각하면 큰 세상이 열리듯 ...이 책도 나에게 제2의 도약을 해준 책이라 여러분들에게 모두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