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오감도 고등 문학 고등 첫 오감도 국어
강지연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예비 고2가 되면서 문학에 아무런 기초가 없어 막막하던 저에게 첫오감도는 저에게 문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준 친구였어요!

 모의 고사 에서의 문학은 특히 짧은 시간에 읽고 줄거리나 중심 의도를 파악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어요. 현대 소설이나 고전 문학은 처음 보면 대부분 틀린다고 봐야 한다고 들었는데 정말 그런 걱정들은 한방에 날려주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정규 수업이 편성되고 모의고사에서도 많은 문제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처음 책을 받고 놀랐던 것은 표지가 너무 이뻤어요.. 보기에 좋은 떡이 맛도 좋다 라는 말이 있듯이 너무 이뻐서 왠지 막 펼치고 싶은 기분까지 드는(?) 책 이였답니다.

제가 첫 오감도를 풀면서 가장 좋았던 장점 4가지만 풀자면 


1)인터넷 강의 수록

맨 처음에 보이는 QR코드를 찍으면 책에서 제공하는 인강이 나와요! 진짜 문학 노베이스인 저한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냥 개념을 읽고 지나가는 것 보다는 인강을 들이니 좀 더 이해가 잘되고 기억에 오래 남아 정말 좋았던 부분 이었어요. 영상의 길이도 많이 길지 않아서 집중도 정말 잘 되었던거 같아요~!!


2)단 3주 안에 완성할 수 있는 학습 계획표

이 책은 딱 3주안에 완성 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만들어져 있어요! 다른 문제집들의 하루 계획표는 하루에 전부 매일 꾸준히 하기에는 부담이 생겨 결국 다 끝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은 하루에 전혀 부담되지 않을 정도로만 맞춰서 매일매일 미루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3)꼼꼼한 해설지

문학은 지문 분석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해설지가 진짜 꼼꼼해서 작품의 주제 뿐 아니라 본문의 자세한 해설을 제외하고도 작품의 특징까지 자세히 서술해 놓아서 이해하기에 전혀 어려움이 없었고 보기도 하나하나 모두 설명을 달아 놓아서 헷갈렸던 부분들도 정확히 짚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4)다양한 문학 작품 수록

첫오감도는 운문 문학과 산문 문학 두 파트로 나뉘어 구성하고 있는데요! 운문 문학에 필수적인 특징과 표현 기법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먼저 배우고 이후에는 실전 연습을 통해 배운 기법 등을 적용하여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산문 문학도 똑같이 되어 있어서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와 특징들을 완전히 알 수 있었어요!   


고전 시가도 현대어 풀이가 완벽하게 되어있고 어려운 문학 단어도 보충 설명이 되어있어 이해하기에는 전혀 어려움이 없었어요! 문제도 모의고사 문제가 많이 수록되어있어서 너무 기초만 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도 떨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의 첫 문학 오감도를 잡게 해준 좋은책 신사고의 첫 오감도 <문학>정말 추천드려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 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