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공부법 - 투알못도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 읽기
이재범 지음 / 일상이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려면 마인드부터 바꿔라'에서는 부자들의 생각, 습관, 마인드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투자공부를 하면서 마인드공부도 같이 해나가야한다는 것은 핑크팬더님이 늘 강조하시는 부분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돈 공부부터 시작하라'에서는 경제의 흐름을 읽는 것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시장 사이클을 볼 수 있어야 하고 금리와 환율이 부동산 가격과 주식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많은 책 중에서 어렵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합니다.

'금융투자,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라'에서 주식고수들이 하는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성공한 사람을 따라하지 말고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자기만의 원칙을 찾아야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부동산 투자, 공부한만큼 성공한다'에서는 부동산 금융, 입지별 분석, 재건축 재개발, 아파트 청약, 수익률 높여주는 부동산 등 투자에 앞서 반드시 읽어봐야 하는 책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건 다양한 요소들의 영향을 받으면서 크게 보면 도돌이표처럼 반복되는 역사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소개된 책들의 핵심적인 내용과 핑크팬더님의 전문적인 설명도 더해져 부의 공부법은 부린이 주린이라면 꼭 읽어보면 도움되겠다 생각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