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의 기적을 부르는 3가지 방법
김용수.심태경 지음 / 들꽃누리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직업상 건강 분야의 좋은 책이 있다면 재빨리 사곤 하지요. 그럴 때마다 정보를 얻는 곳은 주변 분들이나 아니면 웹검색을 하면서입니다.
이번 책도 역시 웹 검색을 하다 우연히 알게 된 책입니다.
이 책 저 책 뭐가 좋을까 검색하다 <암치료의 기적을 부르는 3단계 방법>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암관련 서적이라 하면 다소 무겁고 어려울 것 같은........
하지만 예상관 달리 어렵진 않더군요. 하지만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천천히 정독을 했습니다. 페이지를 술술 넘겨서 될 책이 아니였기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편집을 그렇게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암튼 엄청나게 많은 분량의 내용을 간단히 참으로 잘 압축하여 풀어놓은 듯해요.
방대한 분량의 양을 어떻게 하면 독자가 읽기 쉽게 전달할까 하는, 일관성 있게 편집하느라 고심한 흔적이 역력하더군요.
우선 편집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각설하고.
처음엔 이런 책은 암환자만 읽어야 하지 않을까 했는데 그렇지 않더구요.
가족은 물론 지식을 미리 알아둘 필요를 느끼는 사람, 주변의 누군가가 어느 날 문득 선고를 받을지도 모를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암치료의 기적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가능한가?
그 답은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마음인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다름 무엇?
그래서 그 답을 찾기 위해 다시 읽었습니다.
답은 책에 나와 있더군요. 아주 쉽게.
보통 환자들이 가장 궁금히 여기는 단계별로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가 자세히 나와 있더군요. 암튼 놀라울 뿐이에요      
이렇듯 암인데 한의학으로 치료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선입견을 깨고 한의학의 훌륭한 치료법이 있음에 새삼 놀라웠습니다. 
그만큼 내 사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밑줄 그어가면서 행간의 의미까지 읽으려 애썼습니다. 아마도 이런 느낌은 비단 나만이 느끼는 것은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책 정도면 서재에 반드시 꽂아두고 보아야 할 책인 듯합니다. 덕분에 깊어가는 가을, 내 마음의 양식까지도 든든히 쌓은 듯하여 뿌듯할 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