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선 심리술 - 단숨에 마음을 가볍게 하는 기술
구리하라 마사나오 지음, 신주혜 옮김 / 지식여행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신체뿐만이 아닐 정신적으로 건강함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관심이 높아지게 된 것 같다.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하기에 마음을 치료하는 심리학 관련 도서들도 요즘에는 쉽게 찾아볼수 있게 된 것 같다.

 

자기개선 심리술은 단숨에 마음을 가볍게 하는 기술을 주제로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등에 대해 쓰여져 있다.현재 자신의 마음상태는 어떠한지 안좋은 마음을 갖고 있는 상태라면 왜그런지..또 어떻게 해결해야할지,긍정적인 마음을 갖기 위해서는 또 어떻게 해야할지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이 책은 마음에 병이 있는지 업ㅄ는지에 관계없이 직장이나 인간관계에 적응하지 못한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을 위해서 약간의 자기개선 힌트를 제공하는 책이다.마음에 병을 가지고 있거나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 중에는 매우 성실하고 감수성이 풍부한 이들이 많다.즉, 일반적으로 볼때에는 성격 좋으 사람이다.하지만 사람을 만난 때의 버릇이나 사고 습관 등, 어떤 계기로 인해 부정적인 요소가 발생하는 것이다.그런 사람들이 부정적인 요소를 다시 긍정적인 요소로 바꿀 수 있는 길을 발견할 수 있도록 오랜 세월 동안의 경험이 이 책에 정리되어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저자 나름대로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 들어있다고 한다.그래서인지 이론적인 내용이라는 생각보다는 좀더 공감가는 내용들이었던 것 같다.무엇이 현재 나의 마음을 왜곡하고 있는 것인지,내 마음을 컨트롤하려면 어떤 마음을 또 가져야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울수 있었던 것 같다.

 

현재 자신의 마음이 혼란스럽거나 마음을 잘 컨트롤하기 어렵다면 가끔은 많은 방법들 중에서도 책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이번 도서를 읽으면서 더욱이 느껴졌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