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속의 아이 생각숲 상상바다 9
박혜선 지음, 이소영 그림 / 해와나무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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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큰아이 곁에는 조금 느린 아이가 있어요

 다른 아이들은 그 아이가 느리다고 싫어 하기도 하고 놀리기도 하지만

 저희 아이는 다행히 느려도 괜찮아 라고 얘기를 하는 아이에요

 그도 그런것이 주변에 나와 다른 아이들이 제법 있었거든요~

 

 

하지만 저희 둘째는 아직 그런 친구를 만나본 적이 없어서

 둘째녀석도 '느려도 괜찮아'라고 말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우고 싶어서

 함께 잠자는 숲속의 아이를 보았어요

충분히 글을 읽을 수 있는 나이지만

제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주었어요

잠자는 숲속의 아이는 '미나'라는 조금 느린 아이가 주인공이에요

미나는 늘 열심히해도 느려요~

학습장애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다 보니 친구들은 늘 답답해하고 선생님 마저 수업시간에 한숨을 쉬어요

(사실 이거 읽으면서 선생님도 사람이지만, 그리고 다른 아이들 이끄느라 힘들겠지만

이건 좀 아니다 싶었던...)

미나는 체육시간에도 규칙이 복잡한 게임을 할 수가 없어서 겉도는데요

그 때 보안관 아저씨가 함께 꽃을 가꾸는 것을 하자고 해요~

미나는 아저씨를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고

아저씨가 칭찬을 하면서 머리를 쓰다듬어 주자 선생님께 칭찬받는 것이

이런기분일까 하는 생각을 해요

(참 안타까운 내용이었어요~ 이런 아이일 수록 사실 칭찬도 많이 해줘야 하는데)

여튼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환영받지 못한 느림 때문에

미나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처럼 되겠다는 생각을 해요

학교 안에서는 잠자는 숲속의 깨어있는 공주~

숲은 잠들었지만 깨어있는 공주~

공부는 못해도 숲지기 보안관 아저씨를 돕고 길고양이 밥도 챙겨주는 바쁜공주가 되기로요

 

이 책을 제가 한번읽어주고

비비혼자서도 여러번 읽어보더라고요

그리고 비비가 '참 나빴네' 라며

자기는 이런 친구가 있으면 계속 설명해주고 도와줄거라며

다들 나빴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이 책의 마지막이 그래도 친구들이 도와주고 잘 지내는 내용일 줄 알았는데

살짝 다르게 끝나서 아쉽고 참 주변 아이들이 못되보이지만

현실에서는 이런아이들의 반응이 평범한것인 만큼

우리 아이들만은 조금 다른 아이들을 더 넓게 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들로

키우고 싶다는 욕심을 갖아보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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