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에 슈퍼히어로가 있다 그래 책이야 44
고수산나 지음, 유준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는 히어로에 대한 이야기를 주인공 강선우를 통해 들려주고 있는 신간을 아이와 함께 재미와 감동을 느끼며 읽어 보았어요. 잇츠북 어린이에서 출간한 '우리 반에 슈퍼 히어로가 있다'는 초등 중학년 아이들이 있으면 공감하겠다는 생각이 드는 이야기였어요.

고수산나 글작가님과 유준재 그림작가님의 작품으로 읽으면서 생각도 감동도 불러 오는 가족사랑과 용기, 영웅을 주제로 하고 있어요. 차례를 살펴보니 슈퍼히어로가 될 거야/쩔쩔매는 할아버지/나는 가진게 없잖아/영웅이 되기는 힘들어/설마 우리 할아버지가?/슈퍼히어로의 정체/진짜 영웅은 있을까?/슈퍼히어로를 찾았다로 구성되어 있네요.

우리의 주인공 강선우는 어릴 때 엄마가 집을 떠나시고 아빠는 공사장에서 일을 하다가 돌아가셔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답니다. 그런 선우에게는 슈퍼히어로가 되어 악당을 무찌르고 영웅이 되고 싶다는 꿈이 함께 해요.

그런 선우는 할아버지께 피규어를 사달라고 졸라 허락을 받아내고, 자신이 밤에 아프고 난 뒤로는 술을 드시지 않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발견해요. 그러던 어느 날 윤수의 개 백설이가 개를 낳았다고 하자, 새끼 한 마리를 키우고 싶다며 할아버지께 떼를 씁니다.할아버지는 돈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반대하셨지만 나한테는 아무도 없다는 선우의 말에 허락을 하며 그 개를 로빈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키우게 되네요.

그리고 마을에서 아이들이 탄 차가 사고나게 되는데 이러한 일을 겪으며 선우는 진정한 슈퍼히어로가 누구인지 느끼게 됩니다. 투박하고 잔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읽으면서 공감되고 마음이 전해져 가슴 따뜻하게 읽게 되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