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골에 대한 기이한 취향 ㅣ 캐드펠 수사 시리즈 1
엘리스 피터스 지음, 최인석 옮김 / 북하우스 / 2024년 8월
평점 :
#유골에대한기이한취향#엘리스피터스
#북하우스#캐드펠서포터즈
-
역사 추리소설 최고의 걸작, 캐드펠 수사시리즈
중세 영국, 천재 수사 캐드펠이 해결하는 살인 미스터리. 완간 30주년 기념 개정판
_
그 첫번째 이야기는 "유골에 대한 기이한 취향" 이다.
추리소설 매니아로써 현대 추리물보다 큰 매력을 느끼는 것이 고전 추리 소설이다.
최첨단 수사 장비 없이 전적으로 탐정의 능력에 의존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고전 추리물만의 매력, 캐드펠 수사 시리즈는 이에더해 역사적 재미까지 한껏 느낄 수 있는 소설이다.
-
평화롭게 허브를 가꾸던 수사 캐드펠은 귀더린의 성녀 유니프리드의 유골을 가지러 가게된다.
하지만 유골을 가지러 간 수사들은 귀더린 주민들의 반발로 임무 수행이 어려워지고,
유골 이송을 반대하던 영주가 화살에 맞아 살해당하는데...
-
대부분 추리소설을 읽다보면, 독자는 빨리 사건이 일어나길 바란다. 하지만 캐드펠 시리즈는 사건이 일어나기 전 당시대의 모습이 충분히 묘사되는데, 성격 급한 독자에게는 힘들수도 있지만 바로 이점에서 캐드펠 시리즈의 차별점이 분명히 들어난다. 서스펜스라는 장르와 역사소설을 이라는 또 다른 장르를 함께 읽는 기분이 들게 한다는 점이다.
특히 이번 "유골에 대한 기이한 취향"은 개인적으로 두번째로 읽은 캐드펠 수사 시리즈인데, 캐드펠 수사는 유명 추리소설 속 탐정들중 가장 인간적이고, 인간을 아끼는 탐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시대적 배경을 적절히 사용해 사건 발생이나 해결과정이 자극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웠다는 점이다.
지적이고, 논리적임은 물론 사람을 존중하고 아끼는 캐드펠 수사. 그의 다음 사건도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