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젠더 그리고 조직문화 - 다양성을 포용하고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하수미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조직문화에 왜 변화가 필요하고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부터 시작해 MZ세대의 특징을 이해하고, 성차이와 성차별에 대해 다루며 조직문화의 변화를 위해서는 기존 문화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구성이 된다. 책을 읽으며 들었던 생각은 조금 더 넓게 바라보면 변화가 필요한 어떤 조직이든 간에 기존의 특징을 이해하고, 새로운 것의 특징을 이해해 수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면 충분히 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적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책을 읽다보니 처음에는 기성세대의 입장에서만 쓴 글이 아닐까 걱정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20대 초반인 내 마음을 대변해놓은 것도 있고, 그 부분에 대해서 신세대가 잘못한 것이 아닌 기성세대도 받아들여야 한다는 말과 함께 기성세대는 이렇게 생각한다, 그래서 이해가 필요하다라는 입장을 밝힌 책이라 훨씬 덜 불편하게 읽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만약 기성세대가 변화를 위해 이 책을 찾아보았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변화할 수 있고, 그 방향이 긍정적인 방향일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은 작가가 의도한대로 특히나 조직문화의 변화를 고민하고 다양성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방법에 관심이 있는 리더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렇기에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