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이야기해도 돼! 십 대가 나누어야 할 성 이야기 - 청소년용 콘돔 자판기, 성인지 감수성, 디지털 성범죄, 젠더 갈등에 관한 A to Z!
임영림 지음 / 팜파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놓고 이야기해도 돼! 십 대가 나누어야 할 성 이야기
임영림 지음
팜파스




어린이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사춘기.

내 몸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소중한 내 몸을 바로보고 성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십 대가 꼭 나누어야 할 몸과 마음, 관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대놓고 이야기해도 돼! 십 대가 나누어야 할 성 이야기>는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좀더 건강하고, 좀더 소중하게 내 몸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랍니다.




으앗!!!!

책 내용을 보면서 '세상이 이렇게 변했구나!', '이렇게까지 자세히 알려줘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
초4 중1 사춘기 초입에 들어선 두 아들과 대놓고 이야기를 이끌어 가야 하는 부모인 제 자신이 참으로 보수적이고 소극적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은 청소년들의 성 호기심에 대해 긍정적으로 공감해주며 올바른 피임법과 생식기 질환, 성병의 예방과 치료에 관한 정확한 지식을 알려줍니다.


또한 동등한 위치에서 맺는 성관계 그리고 임신과 출산에 대한 현실적인 판단을 돕는 정보를 안내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십 대 청소년들은 성적 존재로서, 자신과 타인의 성에 대한 책임과 존중, 권한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성적 존재로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대놓고 이야기해도 돼! 십 대가 나누어야 할 성 이야기>를 읽으며,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성에 관한 생각도 나누어보고, 성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잘못된 선입견도 바로 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공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