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쇼핑이 태어날 때부터 애용했으며 현재도 대부분의 쇼핑을 온라인으로 해결하고 있는 1인.

나뿐만 아니라, 이제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보편적인 쇼핑 방법이다.

전보다 많은 쇼핑몰과 온라인쇼핑의 발달로, 구매자 뿐 아니라 판매자의 영역 또한 넓어졌고

누구나 손쉽게 판매자가 될 수 있다.

나 또한 고민 중인 1인이다.

어떠한 것도 결정하지 않았지만, 온라인몰을 운영하지 않는다면 내가 파는 물건의 판매 영역은

한정적이기에 오프라인몰을 운영하다 해도 온라인몰을 병행하는 것은 필연적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만큼 수많은 판매자가 있기에,

성공전략 없이 무모하게 덤벼들었다간 이슬처럼 사라질 가능성도 높다.

되기도 쉽지만 성공하기도 어려운 쇼핑몰 사장님.


단순히 사장님이 되기보단, 잘나가는 사장님이 되기 위한 성공 전략서를 우선 읽어보았다.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부터 다양한 쇼핑몰에 대한 장단점을 정리해서

내 상황에 맞는 곳이 어딘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

책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읽어나가면서 판매자에게 조금은 더 친절한(?) 쇼핑몰인 것 같았다.

처음 판매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과 등록하는 방법까지

사진으로 예시를 들어주어 쉽게 알 수 있었고,

 

실제 등록할 때에도 보고 바로 할 수 있을 듯하다. 사실 판매자로 등록하는 건 제일 간단한 일이다.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하나의 상품을 팔더라도 팔리는 상품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당히 내놓은 제품이지만, 누구도 찾지 못하는 제품이 되지 못하게,

상위 노출되는 법,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또한 검색이 되기 위한 키워드는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팔리는 상품으로 꾸미기 위한 마케팅은 무엇인지, 스마트 스토어의 팔리는 비밀과

구매자들의 심리를 자극하는 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된다.

검색 기반의 네이버에 초점을 맞춘 책이기에, 쇼핑몰 사장님들 이외에,

블로거들도 글쓰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만한 내용들이라 생각한다.

다른 무엇보다, 실제 스마트 스토어 사장님들의 이야기와

판매되는 상품을 가지고 설명해주어 그 구조를 이해하기 쉬웠다.

스마트 스토어를 해야 한다는 이론적 내용 보다,

시작 후 실전에 적용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하기에

이제 막 쇼핑몰을 시작한 초보 사장님들과 예비 사장님들의

성공전략서로 계속 함께할 수 있을 책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은 해변가의 모래처럼 많다.


모래성이 될 것인가, 아니면 하나의 금자탑으로 우뚝 솟을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