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이 발달하고, 온라인 시장이 커짐에 따라

사업의 장벽이 많이 낮아졌다!

그만큼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쇼핑몰로 성공하는게 쉽지만은 않다.

온라인이라는 공간의 특성을 제대로 알고 있지 않으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것이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든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을 열기 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작지만 강하고, 오래 가는 쇼핑몰을 만들고 싶다면

<최강의 쇼핑몰>을 통해 

최적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 책의 저자는 홍보 마케팅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가들이다.

현직에서 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강의를 하고,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현재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나도 대학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했기에 

이 책에 나와있는 마케팅 기법들을 매우 흥미롭게 읽었다.

특히 4p를 넘어서 4c를 추가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마케팅을 하라는 말이 가장 와닿았다.

사업을 한다는 것은 고객의 마음을 훔쳐야하는 것이므로...^^





이 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회원을 가입한 뒤 상품을 등록하고, 

눈에 잘 띄는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쇼핑몰,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의 종류가 많다보니

특징과 장단점을 잘 알아야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수수료가 적고, 

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자신의 쇼핑몰을 차별화하려면 제대로 공부해야할 것이다.

고객을 유입하기 위한 키워드를 만들고, 충성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운영되는 방식을 잘 알아야할 것이다.



광고비를 아끼면서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온라인 마케팅 공부가 필수다.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을 하는 방법과

매출을 극대화하는 전략,

쇼핑몰 판매 관리 노하우,

바이럴 마케팅과 고객과의 소통 등을 통해

쇼핑몰의 인지도를 높여야한다.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마케팅과

언론홍보 마케팅,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도 해나가야 한다.


스마트폰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을 크게 넓혔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연구하고, 공부해야한다.


온라인 쇼핑몰의 이론과 실전 전략을 배우고 싶다면

<최강의 쇼핑몰>을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쇼핑몰 창업부터 마케팅까지

자세하고, 쉽게 알려주는 책!

<최강의 쇼핑몰>을 강추한다.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쓴 솔직 담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