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해요 베란다 채소밭 - 참 쉬운 유기농 베란다 텃밭
박희란 지음 / 라이스트리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코로나19로 밖에는 못 나가겠고 그럼 장도 못보고 배달만 시켜야하나요~??!!

요리 안 하시는 분들은 원래도 배달을 많이 시키시겠지만 배달음식은 건강에 나빠요.ㅠㅠ

건강한 채소로 집밥 먹어야되지 않겠습니까?ㅎㅎ

오늘부터라도 미래 대비책!

"시작해요 베란다 채소밭"

우리집 베란다에서, 정원에서 채소 키우는 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는 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책 시작해요 베란다 채소밭에는 각각의 채소별로 키우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허브 키우기도 있고, 흔히 볼 수 있는 쌈채소 키우기, 뿌리채소 키우기 등등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채소 종류들이 많아요.

종류별로 다 키워보고 싶어요!!!



집에서 채소 키우기 아무것도 몰라도 괜찮아요. 저도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책을 보는거죠.ㅎㅎ

채소를 키우기 위한 재료 구입 방법부터 소개되어 있어요. 흙, 씨앗, 모종 어디서 구입해야할 지 막막한데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서 좋습니다.

특히나 베란다에서만 채소를 키울 수 있다는 편견을 지워주는 책이에요.

집에서 식물 재배는 햇볕 잘 드는 베란다에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주방, 거실에서도 기를 수 있는 채소가 있다고 합니다. 집 안 곳곳에서 풀 뜯고 열매 뜯는 재미가 있다면 아이들 정서에도 좋고 일상이 재밌어질 것 같아요~



흔히 초등학교 때 대파 키우고 양파 키우고 해보잖아요. 저희 가족은 식물만 키우면 금방 다 죽어버리는지라... 어렸을 때 그 흔한 대파 키운 기억이 딱히 있는 것 같지 않아요.ㅋㅋㅋ 대파 사려면 너무 한 묶음 거대하게 팔아서 이렇게 소량씩 필요할 때 잘라먹으면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대파는 키우기도 싶고요.

책에 재배 가능 시기, 수확시기 등 채소를 키울 때 필요한 정보들이 나와있어 참고가 됩니다.

대파는 장마철 제외하곤 연중 재배가 가능하네요.


흙대파 사면 이렇게 키워봐야겠네요.ㅎㅎ

블로거로서 미리 키워보기를 시도하면 좋을텐데..ㅎㅎ

역시 계획보다 실행이 어려운 것..ㅠㅠ

그래도 마음 속엔 "자주 먹는 대파나 콩나물 정도는 집에서 키워보자"라는 생각은 계속 드네요.

코로나로 비상 사태를 대비하는 것으로도 좋구요.

미리미리 베란다 정원 가꾸기 배워둡시다~~!

아쉽게도 대부분의 모종 판매시기는 4~5월이더라고요.

딱 요즘철인 것 한 두개 있었는데 역시 식물 키우는 건 봄이 제철이긴 하겠죠?! 요즘엔 모종말고 다른 방식을 택해야겠어요. 씨앗이나,, 본품의 뿌리,,

일단 흙과 화분만 준비되면 대파나 콩나물 등으로 쉬운 것부터 시작해볼 계획이에요.



책 중간에 직접 키운 야채들로 건강식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도 있어요. 직접 기른 채소로 직접 만든 요리를 하면 얼마나 행복할까요~??ㅎㅎ

참고로 저는 요리를 좋아합니다.^^

'시작해요 베란다 채소밭'으로 집에서 채소키우기 오늘부터 시작해요!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