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통찰 - 돈의 규칙을 꿰뚫어 찾아낸 5단계 부의 열쇠
부아c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에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었었다. 그러나 나처럼 직장인이 느끼기에는 무언가 나와 다른 세상의 이야기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다.


그런대 이 책은 달랐다. 실제 나와 같이 일하는 나의 동료가 쓴 글처럼 너무 나에게 와닿는 내용들이 많았다.


직장인을 위한 '부의 통찰'이라 생각되었다.


실제 이 책의 지은이인 '부아c'도 직장 생활을 하다가 현재는 자산가가 된 인물이었다. 그렇다 보니 나처럼 직장인들의 생태나 심리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그에 따른 내용들이 책에 많이 담겨 있었다.



우리 회사에도 숨은 고수들이 많이 있다. 부동산으로 많은 자산을 가진 사람들도 있고 주식 등을 통해 돈을 많이 번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대놓고 자랑하지 않는다. 그들만의 리그에서 그들만의 자산을 부풀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도 그들처럼 직장을 다니면서 나만의 부를 늘리고 싶었고 그래서 지금도 많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된다는 실질적인 사례가 있는 내용보다는,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과 마인드에 대한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일단은 그렇게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를 갖추어야 실제도 부자가 되는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제일 기억에 남았던 것은 안전한 곳에 있는 게 제일 위험하다는 내용이었다.


나도 직장 생활을 10년 넘게 하면서 회사에서 주는 월급을 받으며 현실에 안주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제는 퇴직 후의 삶을 미리미리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요즘 특히 주식시장이 힘들어서 주식에 투자한 돈들의 손해가 최대치에 이르는 상황인데, 이 책에서 주식 하락장에 견디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서 마인드컨트롤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결국은 장기투자를 목표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 책은 5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단계는 자본주의의 냉혹한 현실에 대한 내용들이 있다. 직장 생활에 안주하지 말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적응하는 방법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2단계는 자본주의의 필수 정신에 대한 내용들이 있다.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미래를 준비하라는 내용들이다.


3단계는 자본주의의 필수 습관에 대한 내용들이 있다. 실제 부를 만들기 위해 해야 하는 행동과 생각들에 대한 내용들이다.


4단계는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있다. 근로소득과 부동산 소득과 주식 소득, 콘텐츠 소득, 사업소득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5단계는 돈만큼 중요한 것들에 대한 내용이다. 인간관계나 부부관계, 건강 등에 관한 내용들이다.



오래간만에 아주 좋은 책을 읽은 기분이었다. 무언가 이 책의 지은이가 마냥 부럽다는 생각보다는 나도 이렇게 해보고 싶다는 의지를 불타게 만든 책이었다. 의지박약이 올 때마다 다시 이 책을 집어 들고 읽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