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쓰면 달라진다 - 자기계발 최고의 아웃풋 글쓰기, 라이팅 코치 15인의 명쾌한 해답!
고선해 외 지음 / 북랩 / 2023년 6월
평점 :

글을 써서 변화하고 성장한 자신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글을 쓰기 시작한 계기는 다 다르지만, 글을 쓰고 나서 달라졌다고 모두 입을 모아 말한다. 삶을 대하는 관점, 태도가 바뀌었다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알게 되었다고. 글쓰기를 통해 용기를 얻은 만큼 타인에게도 위로를 전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고 있다.
일상에서 글감을 찾는 방법을 통해 한 권의 책에서 열 다섯가지가 넘는 노하우를 배운다. 일상이 곧 글감이라는 메시지는 평범한 사람도 누구나 자신의 마음속에 담긴 이야기를 쓸 수 있다고 말하는 독려이자 응원이다.
못 쓰는 글이라도 매일 써야 한다고, 글쓰기에도 연습이 필요하다고. 솔직하고 담담하게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어떻게 써야 삶이 달라질 수 있는가‘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자기 계발을 하는 사람에게도, 글을 써보고 싶은데 망설이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다.
책에는 글쓰기가 자기계발 최고의 아웃풋이라고, 쓰면 달라진다고 대놓고 이야기하는 15명 라이팅 코치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글쓰기를 통한 삶의 변화와 작가의 경험은 읽는 독자에게도 ‘글쓰기의 가치’를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