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개정증보판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못된 사실들이 너무 많습니다...

많은 책을 빠르게 읽으신것 같긴 한데 제대로 읽었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왜 책을 빠르게 읽어야 하는지 납득을 시키려는 것은 알겠는데... 굳이 국뽕과 잘못된 실험결과들까지 가져오면서 설명을 해야하나 싶고, 이런 근거들을 마련하는데 제대로 된 사실들을 찾아보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예를 몇가지 들어드리면,

- 아무리 일본에 이긴다는 얘기가 우리나라에서 잘 팔린다고 해도;; 일본에 지고싶지 않고 우리는 위대한 민족이니 책을 잘 읽을수 있을거라는... 하....


- 콜라와 팝콘을 영화중에 띄워서 판매량을 올렸다는 실험은 조작된 이야기라는 사실이 꽤나 유명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 좌안의 시야처리는 우뇌만으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물론, 좌안만을 이용해 독서를 해보는 경험이 책을 빠르게 읽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걸 설명하기 위해서 잘못된 근거를 가져다 대시니... 전혀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뇌에서 시야의 처리는 좌안을 통해 들어온 시야를 좌뇌와 우뇌가 반씩, 우안을 통해 들어온 시야를 좌뇌와 우뇌가 반씩 처리합니다.)


- practice makes perfect가 아리스토텔레스가 한말이라는 건 어디서 보신건지...?


그리고 책 분량 중 60%가 빠르게 읽는 방법이 아니라 빠르게 읽어야 하는 이유네요... 

그래도 빠르게 읽는 방법을 배워보고자 끝까지 보긴 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그냥 속독만 되고, 글쓰신 분처럼 내용에서 얻는건 없는 사람이 될까 무서워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