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통계란 무엇인가? 스토리텔링 가치토론 교과서 3
신지영.김대현 지음, 홍정선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가치토론 교과서 3번째 시리즈

스토리텔링 가치토론 교과서는 이야기와 토론의 생각거리가 어우러진 형식의 토론 도서로,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부딪치는 사회의 여러 문제에 대해 자신만의 가치관을 세우고, 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리즈이다.

통계할머니가 들려주는 생활속 진짜 통계 이야기

이야기의 시작은 주인공 성범이가 친구들과 축구 연습을 하다가 이웃집 유리창을 깨면서부터이다.

성범이는 고민끝에 용기를 내어 이웃집에 가서 유리창을 깨 장본인이 자기이고, 용서를 빌러 갔지만 벌써 그 할머니는 귀신같이 모든것을 알아 맞혀 성범이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러면서 통계학자인 할머니를 통해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계적으로 해결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선거는 어려워, 토끼를 구해줘, 떡볶이를 부탁해, 불량배 소탕 대작전, 느낌보다는 숫자, 함께 살아가기를 통해 친구들의 어려움을 통계적으로 해결하고 그 과정을 통해 친구들과의 우정, 사랑도 느끼게 된다.

아이들의 이야기뿐 아니라

통계, 더 알고 싶어! 코너를 만들어 통계에 대한 여러가지 활용과 방법

더 생각해 보기를 통해 아이들이 읽은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면서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는 [더 생각해 보기 모범 답안]이 있어서 엄마뿐 아니라 아이들도 어려움없이 문제를 풀며 답안지와 자신의 생각을 비교해 볼수 있는 좋은 자료인듯 싶다.

 

통계라는 것이 우리 실생활에 많이 있지만 막상 통계라는 용어를 사용하면 헷깔리기 쉽고 그냥 어렵게만 느껴지기 쉬운데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좀더 가깝게 이해할수 있는 좋은 책이라 엄마로써도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