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지혜들 - 세계 최고의 CEO, 혁신가, 게임 체인저들의 성공 비밀
데이비드 M. 루벤스타인 지음, 김현정 옮김 / 토네이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이탄의 지혜들》

《타이탄의 지혜들》은 빈민촌 출신의 세계적인 억만장자이자 기부왕 루벤스타인이 지난 5년간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크쇼에서 직접 만난 리더들, 즉 세계 최고의 CEO, 혁신가, 게임 체인저 등 수많은 리더들의 인터뷰의 결과물이다. 다양한 리더들의 통찰력 있는 관점을 제시해 이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스스로 리더십을 계발하는 데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집필했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의 저자는 인터뷰한 사람들에게서 다음과 같은 리더가 될 수 있는 자질들을 찾아냈다.

(1) 성공적인 리더들에게는 확실히 운이 따랐다.
(2) 리더는 또한 성공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어야 한다.
(3) 리더란 대개 무언가를 짓거나 창조하고자 하는 독창성을 추구한다.
(4) 리더가 되는 지름길은 없다. 그들은 더 오래, 더 열심히 일하는 것뿐이다.
(5) 한 가지 기술이나 주제를 완전히 마스터하는 데 에너지를 집중한다.
(6) 모든 리더도 때로 여러 차례 실패의 순간을 경험했다. 다만 실패를 통해 겸허해질 수 있으며 다음 번에는 성공하리라는 야망을 기하급수적으로 키운다.
(7) 리더는 변황 맞설 경우 끝질기게 버틴다.
(8) 리더는 독자에게 영감을 주는 글을 쓰거나, 청중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말을 하는 등 뛰어난 설득력을 발휘하는 사람이다.
(9) 리더는 지위가 높아지면서 운이 따랐다는 것을 인정하고 좀 더 겸손한 태도를 보인다.
(10) 가장 유능한 리더들은 다른 사람들과 공로를 나눈다.
(11) 리더들은 자신의 최대 강점인 두뇌 훈련을 위해 매일 지속적으로 학습을 통해 겸문을 넓힌다.
(12) 유능한 리더는 높은 윤리 의식에 따라 행동하려고 노력한다.
(13) 실존적 위기가 닥칠 때 그 위기에 대응하여 직원들에게 의욕을 불어넣는다.

그리고 인터뷰한 많은 인물들을 비전가형, 육성가형, 혁신가형, 통솔자형, 의사결정자형, 목표달성가형, 이렇게 6가지 범주로 분류한다. 어떻게 리더가 되었으며, 지금까지 계속 리더로 남아 있게 되었는지를 인터뷰한다.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타이탄의 지혜들》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위대한 리더가 될 수 있는 그들의 조언을 들어보자.

#좋은문장

혁신을 찾아 끈질기게 매달리고 팀을 구성해 성공과 실패를 함께 겪는 것이죠. 말하자면 변화의 이론을 따른다고 할까요. p48

오프라가 최고의 인터뷰어가 된 배경에는 독보적인 공감 능력이 자리하고 있다. “상대가 어떤 말을 하든, 저는 그 말이 갖고 있는 영향력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p81

인생의 어떤 일들은 제대로 된 때에 제대로 된 사람들을 만나서 한 번 해봐야겠다는 결심이 제대로 설 때 일어나더군요. p358

#타이탄의지혜들
#루벤스타인
#토네이도출판사
#신간 #신간도서
#리더십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