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프레젠테이션 발표왕
박민영.하남광.김민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야
프레젠테이션 발표왕


자기 표현을 잘 하는 아이들은 왠지 자신감도 있어 보이고 학습도 잘 할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들곤 했어요..  너무 얌전하다못해 알고 있는 답도 발표하기 싫어 손도 들지 않는 우리딸에겐 가장 먼저 자신감을 키워주는것이 필요했어요..
초등학교 진학하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듯 보였으나 또래집단에서만 자기 표현이 늘었을뿐 교실에서 특히 앞에 나가서 해야할땐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더라구요..
 

 

 

말하기의 기본부터 PT, 연설, 발표대회 준비까지 자신감있는 초등 말하기의 모든 것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어졌어요. 아이에게 알게 해주려면 제가 먼저 보고 이해하고 함께 해야 할것 같았거든요..^^;;

초등학생이 되면 내 생각과 느낌을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하는 기회가 많아집니다.
또한 고학년이 될수록 논리적으로 말하기가 더욱 중요해지죠..  하지만 많은 학생이 자신이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말하기는 일종의 습관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가정과 학교에서 올바른 말하깃늘 배우는것이 매우 중요한거 같아요.  훈련을 통해 좋은 습관을 익히면 성인이된 후에도 자신의 생각을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생각말하기를 생활화하면 첫째,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알게 되고, 둘째, 자신의 생각을 편안하게 말하면서, 셋째,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과  다양한 표현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말하기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 훌륭한 도구일뿐 아니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됩니다..  모든 훈련이 그렇듯  말하기는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한계단씩 올라갈때 올바른 말하기를 할 수 있어요..  또한 나이가 어릴수록 교정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어린시절부터 말하기 훈련을 하면 오랫동안 좋은 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자신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친구들이 학교에서 하는 발표와 깉은 공적인 말하기에서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이 무엇인지 처음에 알아보며 개념의 이해와 구성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어요..
간단한 예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서술되어 있더라구요^^
 
프레젠테이션에서사람의 마음을 얻는 세가지 방법을 배울 수가 있어요..
그리고 초등생들이 학교에서나 관중들 앞에서 발표하기위한 실전전략내용이 수록되어 있어 좀 더 활용하기 좋은거 깉아요~~^^*
 
다양한 목소리 훈련을 통해 혼자서 연습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학교 임원 선거, 스피치 대회등에서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