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2 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2
이지음 지음, 문채빈 그림 / 꿈터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닥터별냥의 특별한 보건실로 초대합니다!
고민이 있다구요? 닥터 별냥에게 얘기해주세요.
알맞은 처방을 내려줍니다.^^

도윤이 이야기 [점점 희미해져요.]

학창시절에 자존감이 낮은 아이, 친구 관계가 어려운 아이라면 누구나 고민해봤을 이야기를 쉽게 풀어주었어요.
사실 내가 가만히 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하지만 무언가를 하기엔 계기도, 용기도 없어서 자꾸 미루게 되고, 그러다보니 학교 생활이 재미없고 친구가 없다고 학교에 가기 싫다는 악순환이 이어집니다.

내가 먼저 용기를 내서 친해지고 싶은 친구에게 말을 걸어봐요.
닥터 별냥의 이야기처럼 실제로 친구과 대화를 하고 더 친해질 수도 있고, 내가 용기를 냈지만 상대방이 받아주지 않아서 좌절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때요, 같은 반 아이들은 아직도 스무명 넘게 남아있잖아요?
학교 뿐 아니라 동네, 학원 등등에서도 마찬가지에요.
일단 사소한 말 부터 걸어보도록 용기를 주는 두 번째 에피소드 였습니다.

선혜 이야기 [거절을 못해요.]

1학년인 고은이가 세 가지 이야기 중 가장 인상깊에 읽었다는 에피소드입니다.
선혜는 친구들의 부탁을 잘 들어줘요. 그래서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합니다.
칭찬노트에 칭찬 스티커가 가득해요.
엄마가 학년 권장도서를 읽으라고 해요. 내가 읽고 싶은 책은 따로 있지만 엄마가 얘기한 책을 읽습니다.
"안돼." "싫어." 거절하지 못하고 늘 말을 삼키다보니 자신의 진짜 할 말은 하지 못합니다.
선혜의 속마음은 아무도 실망시키고 싶지 않은 '실망시키기 싫어 병'에 걸리고 만 것입니다.
이런 선혜에게 닥터 별냥은 어떤 처방을 내려주었을까요?
선혜는 잘 극복하였을까요? ^^


초등학생의 고민을 부드럽고 재치있게 해결해주는 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2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