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 新급수체계 반영 / 총정리 특별부록 / 온라인강의 무료제공 2020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에듀윌 한국사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윌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 50회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2020-10-24 (토) 10:00

접수 시작일 : 2020-10-06 (화) 9:00

접수 마감일 : 2020-10-12 (월) 18:00

 

올해 마지막 한국사 검정 능력 시험 일자가 이제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국사자격증이 필요해서 공부를 해야하는데, 고교시절 이과를 졸업해 1학년때까지만 한국사를 공부했고, 중등생 시절엔 서양사만 내리 팠던 마이너(?)였기에 한국사에 관해서는 거의 노베이스 상태입니다. 참고할만한 한능검교재를 베스트셀러 서적에서 살펴보니 한국사 능력 검정과 관련된 여러 스타 강사들의 교재가 있었는데, 저는 듣는 것보다 읽는 것을 좋아하고, 또 독학을 좋아해서 에듀윌 한국사 2주끝장 심화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2주안에 끝장 낼 수 없을 것 같아서 4주 전에 구매했습니다.

 

 

 

자격증용 참고서를 오랜만에 구매하는데 구성이 참으로 친절합니다. 정리 노트, 한장 정리, 뿐만 아니라 기출 문제 및 문제 해설, 심지어 교재 스케줄 까지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교재에 실전 모의고사 2회분이 있고,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4회분의 기출문제 해설을 제공받을 수 있어 기출문제집을 따로 사거나 다른 책을 구매하거나 참고할 필요 없이 교재의 가이드라인만 따른다면 무리없이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문의 오른쪽에는 기출 리포트가 제공되어 있어 3개년 기출 경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풀어야 하는 대표기출에는 일반적인 문제 해설을 넘어 선택지 모두를 분석하고, 자료 해석까지 제공합니다.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다는 점이 매우 편리해 보입니다.

 

도서 구매 부록으로 엔드노트를 받았습니다.

요약노트를 만드는데에는 숙련도와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 출판사에서 제공해주니 부담이 줄어드네요, 시험장에 가져가거나 복습용으로 매일 체크해야 겠습니다.

엔드 노트는 시대순으로 주제별 정리, 그리고 테마 순으로 주요 인물 및 대표 문화재 정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문화재 정리가 곤란했는데, 대표 문화재 파트를 보면서 눈에 익혀야겠습니다.

주제별 정리에는 중요한 부분에 네모칸이 있어서 빈칸을 채워 넣으면서 스터디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무료 동영상 강의, 그리고 4회분의 기출문제와 해설 PDF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독학하면서 흐름을 따라잡기 어렵거나 옛날 단어에 어려움이 있을 때 인강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