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베이직 - 교회학교 교사에게 지금 꼭 필요한 10가지
이정현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SNS를 통해 <교사베이직>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는데, 직접 책을 받아보고선 기대, 궁금증, 두려움으로 첫 페이지를 시작하게 되었다. 나 또한 교사로 섬기고 있고, 나는 어떠한 교사인지에 대해 깊이 있는 생각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자하는 마음이 컸기 때문이다.
베이직이란 단어는 통상 '기본적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교사베이직>은 한 알의 밀알을 심는, 살아있는 한 명의 교사가 될 수 있도록 교사의 기본적인 마음가짐에 대한 방향을 잡아 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한 교사의 마인드, 소명의식, 인내, 영성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많은 교사의 수로 인함이 아닌 단 한 명의 교사로도 교회 학교는 변화될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내가 그 한 명의 교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책을 통해 교사로서 당장의 성과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때를 기다리며 섬겨야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예수님과 어부들에 대한 말씀이 떠올랐다. 자신의 뜻이 아니라 주님께서 명하셨을 때 믿음으로 그물을 내린 시몬 베드로처럼, 교회 학교 아이들을 섬기는 데에 있어 내 욕심으로 인해 채워지고 이끌어가는 게 아니라 나부터 바로 세워진 믿음의 교사가 되어 섬겨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더불어 주님이 하신다면 가능하다는 생각을 더욱 하게 되었다. 진심 어린 사랑과 관심으로 아이들을 대하고 한 발자국 더 나아가 믿음으로 바로 세워진, 꿈꾸는 교사가 되길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