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리테일 4.0 - 마켓 4.0이 바꾼 리테일의 새로운 법칙
필립 코틀러.주셉페 스틸리아노 지음, 이소영 옮김 / 더퀘스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시대는 어떤 새로운 기술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바뀐 환경조건을 수용하는 방법을 찾아야하는 필요가 커진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리테일 분야의 새로운 환경 구축을 위해 기존에 있는 것들을 어떻게 융합하고 수정해서 재조합할 수 있을지를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필립 코틀러가 제시하는 법칙과 현재 잘나가는 기업들의 인터뷰가 들어있어 트렌드를 읽어내기 위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오늘날 소비자는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더 우위에서 구매를 선택할 수 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기업에게 더 높은 유연성과 도덕적 행동을 기대하고, 일관성 있는 대우를 요구한다. (P.37)

리테일 1.0 -백화점의 탄생
리테일 2.0 -쇼핑센터, 몰(mall)의 탄생
리테일 3.0 -전자상거래의 출현
리테일 4.0 -온.오프라인 융합,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경험 중심

리테일 4.0의 10가지 법칙
1.보이지 말라
2.원활하게 하라
3.명소가 되라
4.충성도를 높여라
5.개인화하라
6.큐레이터가 되라
7.인간 중심이 되라
8.한계를 극복하라
9.시너지 효과를 일으켜라
10.대담해져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