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초등 수학 1-2 (2021년) - 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1년)
김명숙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곧 방학이 시작되는 아이와 함께 2학기 수학을 예습을 하려고 개념+유형을 선택했어요.
개념+유형 책이 많이 두꺼운데 자세히 보니 책이 3권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진도책,복습책,평가책으로 구성되어있었답니다.
두꺼운책을 보고 찡찡거리던 아들이, 3권을 나누는 모습을 보고 신기해 하면서 어? 얇네~ 요러고는 함께 풀어보았지요

진도책을 먼저 풀어보았어요
먼저 교과서의 개념을 간단하고 보기쉽게 알려주고 있어요. 교과서의 개념을 익혔다면 바로 기본적인 문제로 넘어가는데요. 아이가 좀 어렵다면 슬쩍 위의 내용을 보면서 다시한번 익히고 문제를 풀 수가 있었어요.
진도책에는 스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가 다양하게 문제를 풀 수 있는데요. 오늘의 진도는 맨 앞부분 몇십만 풀기로 해서 스텝 1단계까지 풀어보았답니다.
그리고..
이 개념+유형만의 특성!
진도책 위에보면 복습책 페이지가 적혀있어요.
진도책의 문제를 복습책에서 1:1로 복습하여 실력을 꽉!잡아주기 때문에 내가 배운 부분을 복습책에서 풀 수 있도록 안내를 해줘요.

그래서 바로 복습책으로 고!고! 해보았죠ㅎ

기본유형을 한번 더 익히기 위해서 복습책에 문제가 실려있답니다!우리 아이가 기본개념을 좀 더 탄탄하게 익힐 수 있을꺼 같아요~^^

그리고 평가책은 한 단원이 끝나면 종합적으로 풀 수 있게 되어있어요. (평가책은 나중에 단원이 끝나면 풀어보기로 했답니다)

​개념+유형 문제집은
기본적인 개념을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아이가 보기쉽게 정리가 되어있고요.
개념을 익혔다면 기본개념을 통해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있어, 단계를 밟아가며 아이가 차근차근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처음부터 어려운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가 거부감 없이 잘 풀었네요.
그리고 복습책이 있었기에 한 번더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복습할 수 있고, 또 심화문제들도 있기에 아이가 좀 더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실력을 높여갈 수 있지않을까 싶어요.

큰 한권의 책으로 여러번 복습이 가능한 개념+유형!
이 책 선택하길 참 잘했어요!
우리 아이 방학동안 개념+유형 책으로 실력향상 제대로 해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