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가 디자인하는 미래교육 - 미래학교의 선택과 집중에 관한 거의 모든 것
송영범 지음 / 맘에드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장.
국내외 교육환경의 변화를 인문사회적, 인류공동체적 접근으로 분석하여 제시. 펜데믹, 기후문제, 인공지능, 인권, 인구문제, 식량위기, 경제위기 등 인류공동의 문제를 교육과 연결지어 간단명료하게 정리하여 쉽고 재미있게 이해.

2장.
1장의 주제들에 대해 교육계가 함께 고민해야할 코로나와 인공지능을 바라보는 시각, 코로나방역에서 나타난 공공안전과 개인자유의 가치대립, 사회정의와 공정에 대한 시민의식의 각성, 남성과 여성의 성과 젠더의 문제, 포스트코로나시대 교육의 목적과 기능의 변화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요구됨을 다루며 3장과의 자연스런 연결고리로 사고의 흐름을 불러옴.

3장.
교육사조를 통해 현재의 교육철학을 전망하는 부분은 교육의 트랜드를 모두 담아낸 가장 인상적인 부분. 국제기구 UN, UNESCO, IB, OECD, WEF가 제시하는 교육 프레임워크의 일목요연한 정리에 감사. 미래교육의 방향인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교육, 포스트코로나로 더욱 주목받는 인공지능교육과 휴먼웨어교육, 블렌디드러닝과 프로젝트학습, 그리고 진보적 교육이 다루어야할 평생교육의 방향과 포괄적 성교육까지 다룸!

포스트코로나시대 교육을 다룬 베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