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마음 - 인생의 폭풍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평온함의 비밀
조신영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작가님이 "고요한 마음" 책을 출간하셨을때 누구보다도 많은 기대감을 갖었었다.

나 또한 평화로운 마음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고 있었던 터이라 아마 더 그랬던것 같다.

 

첫번째 파트 처음 광야를 떠나다를 읽을때 사실 무척 괴로웠다.~~ 고요한이 추구했던 평온함의 세계는 오히려 내게 답답함과 숨막힘을 가져다 주었고, 윤수의 고독함과 절망이 고스란히 내게 밀려와 처음 여러번 책을 덮기도 했다 그리고 윤수를 상담하는 요한의 모습은 자기 지식에 갇혀서 들을 귀를 잃은 이 세대와 나를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요한의 두려움과 불안 ... 그것은 자신의 방법으로 추구했던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사랑받음이 신뢰를 잃고 무너지는 것에 대한 불안과 우리모두가 똑같이 감당해야 할 죽음이라는 것이다.

 

과연 죽음 앞에서 나는 어떠한 모습일까?  작가님이 뒷부분에 P 241에 말한 제자들의 죽음을 보며 그들이 어떻게 이 처참한 죽음과 고통을 이겨낼 수 있었을까? 과연나도 그렇게 따를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갖고 요한과 함께 저 몽골 초록 광야로 떠난다.

 

파트 1에서는 괴로와하며 책장을 넘겼지만 파트 2에 들어서면서 부터는 빠르게 책장이 넘어간다.

요한과 함께 자유함을 느끼며 저 몽골 초원을 누비고, 딩굴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친구 문호~ 진정한 pass a way의 소유자 그 또한 토네이도와 같은 시련이 있었음을 보며, 과연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들과 시련은  더 이상 큰 문제가 되지않음을 보게된다.

아니그달라 이리듐(irdium)- 생각의 힘과 절대사랑, 절대가치~

요한의 사랑과 두려움은 방어적이고 고통에 익숙한 삶임을 보며 내 가슴 한 구석 또한 시려온다.

남은 인생동안 내가 정말로 해야 할 일~ 문호가 찾은 절대가치, 절대사랑 그것을 나는 소명이라 부르고 싶다.

내 인생을 내려다보고, 지금도 사랑의 눈동자로 나를 내려다보며 나를 지켜주시는 절대자 그 주님의 사랑으로 나도 절대사랑의 세계를 발견할 수 있으리라 라는 소망을 품으며,  제자들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예수를 전했던 그 이유를 조금이나마 발견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느니라"

 

"사랑안에는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아멘-

 

"불안과 두려움의 해결은 오직 사랑만으로 가능하다"

 

지나간다의 뜻과 죽음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패스어워이~ "죽음을 인정하고  직면할 때 우리의 기만적인 요소를 극복하고 비로서 수준높은 고요함을 경험할 수 있다".

 

 가진것의 모든 것을 주더라도 평화를 얻고 싶다라는 간절한 생각을 한적이 있다. 

이미 나에게 주신 그 평화(고요한 마음)와 절대사랑과 가치를 책을 통해 발견하고 다시금 깨닫는다.

This... Too... Shall... Pass Awa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