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단위 사전 - 그림으로 배우는 단위와 측정
php연구소 지음, 신은주 옮김, 무라코시 마사노리 외 감수 / 길벗스쿨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무언가를 측정한다는 것, 측정의 단위라는 것은 인류 역사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렇기에 수학의 큰 덩어리로서 측정 영역을 아이들은 학습한다. 

 길이, 무게, 시간 등을 비롯하여 온도, 속도 등 우리 일상생활에 필수적으로 필요하거나 교육과정에 있는 단위의 개념들은 아이들의 질문에 대해 부모로서 교사로서 가르쳐줄 수 있다. 하지만 분명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존재하는 단위 (예를들어, 와트나 퍽스 등)에 대해 아이들의 호기심에 갑작스레 질문해오면 쉬이 정확한 답을 알려줄 수 없는 순간도 있다. 

 그런 순간에 필요한 책이 바로 '초등 단위 사전'이다. 요즘 아이들이 무언가 궁금한 것에 대해서 지식을 찾아볼 때, 유튜브를 비롯한 인터넷 영상 매체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주제 사전을 통해서, 더군다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직접 목차에서 내가 궁금한 게 뭘까, 그 페이지를 펼쳐서 직관적으로 귀엽게 그려진 삽화들과 함께 내가 찾던 답을 비롯해, 곁들여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지식까지. 

 집 안에 한 권 쯤 두었다가 필요한 순간에, 교실에도 한 권씩 비치해두었다가 필요한 차시에 한 페이지만 복사하여 학습 자료로 사용하여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