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제가 [브로덱의 보고서]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완전히 감동감동 받아서, 필립 클로델이라는 작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로덱의 보고서는 2차 세계대전과 그 후의 모습과 인간의 추악한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한 마을에서 일어난 범죄와 그것을 은폐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진실. 
가독성도 좋고, 인간심리에 대한 묘사도 맘에 들었으며, 작가의 필력에도 반했답니다.
다음 작품으로 [회색영혼]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필립 클로델의 작품을 만나시게 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필립 클로델 소개를 옮겨봅니다.

저자 필립 클로델(Philippe Claudel)
프랑스의 지성을 대표하는 소설가이자 극작가. 1962년 동발-쉬르-뫼르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학과 역사를 공부한 그는 마르셀 파뇰 상과 텔리비지옹 상, 2003년 공쿠르 드 라 누벨 상을 수상하면서 작가로 촉망받기 시작했고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회색영혼]으로 르노도 상을 수상하면서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어른을 위한 우화적인 소설 [무슈 린의 아기], [아이들 없는 세상]을 썼고, 2007년에는 클로델의 또 하나의 대표작으로 자리한 [브로덱의 보고서]를 발표해 공쿠르 데 리세엥 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낭시대학교에서 문학을 가르치기도 하는 그는 최근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주연의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란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직접 맡음으로써 제34회 세자르영화제 신인감독상을 비롯, 여러 상을 수상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돌이 2010-05-26 16:31   좋아요 0 | URL
필립 클로델의 영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링크를 걸어둡니다. 영화평도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네요.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M142435288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48211

알라딘신간평가단 2010-05-28 10:37   좋아요 0 | URL
아. 저도,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는 정말 계속 읽고 싶었었는데, 기간을 놓쳐버렸어요.
돌이님이 추천하시니 브로덱의 보고서 저도 한 번 읽어봐야겠어요.

그간, 잘 지내셨지요 돌이님? ^-^

돌이 2010-05-28 17:10   좋아요 0 | URL
돌아오신건가요? 회복하신거 맞죠?
정말 다행이네요. 병가를 한달간 내신다고 하셔서, 깜짝 놀랐어요.
어디 크게 아프시거나 다치신거 아닌가 해서요.
복귀 축하드리고, 건강 조심하세요.
저는 출장으로 얼룩진 한주를 보내고, 이번주말 방콕으로 여행갈겁니다.
빈둥거리면서 좀 쉴려고요. 행복하고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참, 브로덱 보고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맘에 들었으면 좋겠네요.

알라딘신간평가단 2010-05-28 17:22   좋아요 0 | URL
아. 방콕 여행. 그만큼 좋은 게 또 있을까요.
즐겁게 빈둥빈둥.하시고요. ^_^
돌이님도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