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탐구 생활 1 : 학교와 일상 - 통일을 준비하는 생활 상식 만화 남북 탐구 생활 1
김덕우.이소영 지음, 유난희 그림, 박영자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일을 준비하는 생활 상식 만화
[남북탐구생활] 을 만나다 ,,,

 

 

 

 

<목차와 등장인물>

 

 

 

 

 

올해 4월이었죠?
위태위태하던 남북의 관계가 화해 모드로 들어선게...
이후로는 이산가족상봉도 이뤄지며 평화로운 모습이라 참 보기가 좋아요 ~

 

 

 

 

TV를 보면,,
너무나 많은 탈북민들이 우리 곁에 이웃으로 다가와 있는데..
아직도 그들에 대한 이해는 낮은거 같아요 ㅜㅜ

 

 

 

 

이 책 속에는 북한소학교 2학년인 리혁신 군과
서울의 초등학교 2학년인 김서울 군이 친구가 되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는데요 ^^

 

 

정말 술술술 ~~
읽다보면 웃음이 절로나게 재미있게 되어 있어요 ^^

 

 

 

 

제일 가까우면서도 가장 가기 힘든 그곳 !!
북한과 남한의 서로 다른 언어들도 알아보구요 ,,,

 

 

 

설명이 곁들어진 네컷의 만화는 어느 코믹스보다 훨 재미있어요 ^^
에스키모가 북한에선 아이스크림의 한종류라는거,, 에스키모를 먹는다고 말해도 놀라지 말아요 ㅎㅎ

 

 

 

 

 

엄마아빠 때 비하면 너무나 재미있어진 요즘 학교,,
그런데도 아이들은 참 가기 싫어하죠 ? ㅎㅎ

북한의 학교는 어떨까요?? 이거보고 나더니 지금 학교가 너무 좋다고 하네요 ^^

 

 

 

 

북한 어린이 리혁신의 표정이 ,,  너무 재미있네요 ^^

 

 

 

 

교과 과정의 용어도 달라요 ^^
덜기,,, 더하기보단 다들 어려워하죠 ,, 남북이 마찬가지 !!

 

 

 

 

 

 

딸아이가 가장 웃겼다는 부분이에요 ,,

 

 

 

 

 

 

바지 안입고 돌아다니는 "거만한 곰" 누구일지 바로 알겠죠? ㅎㅎㅎㅎ
곰돌이 푸 ,, 설명이 정말 기가 막혀요 ^^

 

 

 

요건 "이만갑"에서 보면서 참 맛있겠다 했던 북한의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데..
곧 평양냉면 1호점도 생길지 모른다던데.. 두부밥이나 인조고기도 맛보고 싶네요 ^^

 

 

 

 

 남북이 함께하는 미래는 ,,
지금보다 훨씬 강한 대한민국의 발전을 기대할 수가 있는데요,,

어서 통일이 되어 저렴한 유럽여행도,, 자원도 풍부한 우리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