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깝다 학원비! - 대한민국 최초로 밝힌 사교육 진실 10가지. 그리고 명쾌한 해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엮음 / 비아북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제목만 봤을땐 무조건 사교육이 안좋다. 시키지 말자.인줄 알았다. 

나는 울아이를 아직 학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아이 스스로 공부하게끔 하고 있다. 성적도 최상위권..남들은 부러워 하지만, 초 6학년이다 보니 중학교에 가선 학원을 보내야 하나?? 내심 걱정을 하고 있었다.주변맘들도 초등때는 학원 안다니고도 가능하지만 중학교부터는 어림반푼이라며 투자를 해야 한다고들 해서 내맘도 흔들리고 학원비 걱정에 어찌해야 하나 고민만 하던차에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아이와 나 둘이 함께 읽었는데..우리는 읽는 중간중간에 서로 대화의 꽃을 피웠다. 내가 대단한 철학으로 아이 스스로 집에서 공부하게끔 한건 아니다. 초등학생이라 엄마인 내가 봐줄수 있기에 봐줬고..학원비 아껴서 중학교 고등학교때 진짜 공부한다고 할때 그때 돈 써야 할듯 해서 안보냈던거다. 하지만, 이책을 읽으니 내가 잘했고 대단한 엄마로 느껴 졌다. 

내가 직장맘이라 아이스스로 공부하게끔 지도 해줬던게 오히려 아이 스스로 자기관리하며 자기주도학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계기가 되었다. 

이책은 무조건 학원을 보내지 말자가 아니라 현명하게 똑똑하게 이용하자는 거다. 학원의 상술!왜그럴수밖에 없는지 타당하고도 자세하게 관계자들까지도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젤 큰것은 아이가 학원의 상술에..그 방법에 늪처럼 빠져들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난 이책을 읽고 중학교 고등학교뿐아니라 아이의 진로를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 이책에 너무나 감사하다. 이책 덕분에 우리아인 행복하고 좋아하는 직업인이 되어있을거 같다. 20년 후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